누가 누가 범인일까? 동물지식그림책 2
김영주 글, 김윤영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누가 대장일까?>에 이은 미래아이 동물지식그림책 <누가누가 범인일까?>는 동물을 좋아하는 우리집 두 꼬마들이 넘 넘 사랑하는 책이에요..

책 앞표지는 이렇게 동물들의 다리가 모여있어요.. 홍학, 달팽이, 상어, 돌고래, 코끼리, 개구리, 뱀, 호랑이, 나머지 하나는 아이들이 잘 모르네요..

그리고 뒷표지를 보면 발자국과 돋보기를 들고 있는 다람쥐가 보여요..

도토리를 잃어버린 다람쥐.. 과연 저 발자국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내지엔 이렇게 지도가 그려져 있어요..

다리를 건너 들어가 왼쪽으로 가다보면 홍학, 코끼리, 달팽이, 다람쥐, 돌고래, 상어, 호랑이, 개구리, 사람, 뱀, 물소를 만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어떤 동물인지 몰랐던 게 물소였네요. ㅎㅎ

눈이 커진 다람쥐.. 잔뜩 모아 놓은 도토리가 없어졌어요. 달팽이 대장을 찾아가서 범인이 남긴 발자국의 주인을 찾기로 했어요. 그래서 다람쥐 굴 앞에 동물들이 모였어요.

범인을 잡기 위함이라고 해서 동물들이 기분나빠 했는데, 어느새 동물들은 자기 자랑을 하고 있네요..

<동물지식그림책>답게 곳곳에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사육일지가 있어요. 그래서 동물들의 발에 관해 더 많은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잇게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상어가 나온 쪽은 이렇게 세워서 볼 수 있게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사육사 아저씨가 오고..

결국, 동물들과 함께 발자랑을 해요..

서로 자기들 자랑을 하는 모습이 참 재미있어요..

그래서 전 율군에게 자기 자랑을 해 보라고 했죠..

그러나, 수줍음 많은 울 아드님은 배시시 웃더니 몸만 배배 꼬더랍니다... ㅠ..ㅠ..

누구의 발일까요??

를 통해 앞에서 살펴본 동물들의 발을 다시 한번 제대로 살펴 볼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미래아이 동물지식그림책]은 앞으로도 쭈~욱 나온다고 하니.. 다음권도 기다려지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