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놀러 왔어요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6
이다 예센 글, 한나 바르톨린 그림, 앤서니 브라운 영어로 옮김, 김영선 옮김 / 현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화사한 노란색 표지가 눈에 띄는 그림책...

<할머니 집에 갔어요>, <장화가 사라졌어요>에 이은 이다 예센의 세번째 그림책 <친구가 놀러왔어요>를 만났답니다.

내지에 예쁜 꽃 그림이 있어요.. 그리고, 그네를 타면서 친구 패니를 기다리는 코비의 모습..

동생과 형에게 패니가 자기 친구니까 혼자만 패니랑 놀겠다는 코비..

정말 아이들 모습 그대로를 그려냈네요..ㅎㅎ

친구 패니가 놀러왔어요. 그런데 코비가 패니랑 낚시를 하러 가자고 하는데 형 앨버트가 끼어 들어 뗏목을 ㅌㅏ러 가자고 하네요.. 심통이 난 코비. 그래도 패니와 앨버트 맥스와 함께 뗏목을 타러 갔어요. 그런데 뗏목을 타가가 물속으로 풍덩 빠져 버린 코비.. 그런데 물 속에서 노는 게 너무 재미었어 다함께 물속에서 놀았어요. 그리고 코비는 패니와 해가 질때까지 낚시를 했답니다.

친구들과 한참 사회생활을 시작한 율군.. 전엔 종종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기도 하고, 친구집에 놀러가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좀 뜸했네요..

친구집에 놀러가도 집 안에서 장난감을 갖고 놀거나, 집 앞 도로에서 잠깐 노는지라..

코비와 다른 형제들처럼 뗏목을 타고 놀고, 물 속에서도 신나게 놀 수 있는게 신기한가 봅니다.

송양 오빠 책 읽어 줄 땐 관심도 안 보이더니..

어느새 오빠와 함께 책을 보고 있네요..

코비는 다섯살 율군과 참 닮은 거 같아요..

이다예센의 글을 읽을 때마다 어쩜 코비가 울 율군과 닮았는지 감탄을 하게 되네요..

책을 보고 난 율군..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고 싶은가 봅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