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독서록 쓰기
강승임 지음, 김민선 그림 / MBC C&I(MBC프로덕션)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를 낳고 알게 된 것 중 하나..

그림책이 그렇게 재미있는 것인 줄 몰랐답니다.

그림책을 보며 글도 감동적이고, 그림도..

그러면서 그림책을 보는 법을 배우게 되었어요..

그리고 또하나

책을 읽고 나면 독후활동을 한다는 거죠..

지금은 아이들이 어려 제대로 해 주지 못하고 있지만, 조금 더 자라면 두 아이들과 함께 독후활동을 해 보려고 해요..

어렸을 적 독후활동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 올라가면서 본인만의 독서록 쓰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초등학교 때 꼭 방학숙제로 독후감이 있었던 거 같아요. 원고지 쓰기도 제대로 배우지 않고, 독후감 쓰는 것도 제대로 배우지 않았는데, 원고지에 독후감을 써서 제출했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네요..

그 땐 그 원고지 채우는게 어찌나 어렵던지..

학교 다닐 땐 나름 책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을 하는데, 독후감은 정말 숙제 할 때 말곤 안 썼던 거 같아요.. 아마 독훔감을 쓰라고 했으면 책을 안 읽었을런지도 모르겠네요..

이 책은 이처럼 독후감 쓰기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위한 책이에요..

그림그리기, 중심내용 쓰기, 갚은 생각 쓰기, 재미있는 생각 쓰기, 창의적인 생각 쓰기 정말 다양한 독서록 쓰기 방법을 알려 주네요..

그리고 서초초등학교 친구들의 샘플도 볼 수 있어요...

같은 또래의 친구들이 쓴 독서록을 보면 할수있다는 자신감에 독서록 쓰기를 어렵지 않게 생각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독서록 쓰기가 고민된다면 이 책 참고해서 아이랑 즐거운 독서록을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