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된 바바 왕 현북스 바바 왕
장 드 브루노프 글.그림, 길미향 옮김 / 현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마을을 만든 바바왕이 이번엔 아빠가 되었다네요..ㅎㅎ

표지를 보면 셀레스트왕비가 세 마리의 어린 코끼리들에게 책을 읽어 주고 있고, 바바왕이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있는 듯 보이네요..


세쌍둥이라..

가끔 생각을 해 보는 것 중 하나가

'만일 내 아이가 쌍둥이였다면 어땠을까?'에요..

그러면 키우면서는 지금보더 더 힘들긴 하겠지만, 아이들은 친구처럼 지낼 수 있고, 많은 추억들을 공유하면 평생을 함께 하는 거잖아요..

그래서 쌍둥이들을 보면 참 부러운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바바왕은 '세쌍둥이'를 만났네요..

바바왕은 어떤 아빠가 되었을까요?



셀레스트 왕비가 임신을 하고 곧 아이를 낳을 때가 되었어요. 그래서 그 사실을 코끼리들에게 알리고, 출산을 기다리는 바바왕을 그렸네요..

앉아서 책도 보고, 글도 써보고, 꽃과 나무에게 물을 줘 보기도 하지만 자꾸 딴생각만 났다네요..

바바왕이 산책을 간 뒤 셀레스트 왕비는 세 쌍둥이를 낳았어요.


많은 코끼리들이 축하를 해 주었지요..

바바왕은 세 아이들에게 예쁜 이름을 지어 주었어요. 젖과 우유를 먹고 세 코끼리들은 무럭무럭 자랐죠..

딸랑이를 갖고 놀던 플로르가 딸랑이를 삼켜 버리는 일로 세쌍둥이와의 육아가 본격 시작 되었네요..

다행히 제피르가 딸랑이를 꺼내 줬어요.



누워만 있던 코끼리들이 앉아서 놀 수 있게 되었을 때 바바왕과 코넬리우스가 아기들과 놀아주고 있어요. 플로르는 벌써 걷기를 시작했네요.

밖으로 나가게 된 세쌍둥이들...

유모차가 언덕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해 알랙산더가 나뭇가지에 걸리기도 하고, 모자를 타고 강물에서 놀다가 악어한테 잡아 먹힐 뻔 하기도 했어요..

코끼리들 육아도 우리의 육아와 별반 다를 게 없는 거 같아요..

조금만 방심했다하면 바로 사고가 되니 말이에요..ㅎㅎ

"휴~ 아기들을 키운다는 건 정말 쉬운일이 아니군."

육아가 힘들다는 것을 바바왕도 알았네요..ㅎㅎ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대부분 공감하는 말이 아닐까요?

전 이말에 100% 공감을 했어요..

"하지만 아기들은 모두 천사야.

이제 아기들 없이는 못 살 것 같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일상이 비록 오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없던 생활들의 기억보단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일들이 더 많이 기억나더라구요..

이제 아이들이 없다면, 잠깐은 편할 수 있지만, 정말 외로울 거 같더라구요..ㅎㅎ

아기들 없이는 못 살 것 같다는 말..

엄마들이라면 공감하는 말이지 않을까 싶어요..

셀레스트 왕비의 입장이 아닌 바바왕의 입장에서 들려 주는 육아이야기..

우리의 아빠들도 같은 생각을 할까요?


가상인터뷰에요..

초보 아빠 바바 왕의 아기 예찬 중...

공감되는 부분을 또 옮기네요..

전에는 하루 일과가 온전히 내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갔다면, 이제는 모든 생활의 중심이 아이들에게 맞추어진다는 것입니다.

아이는 자신의 모든 것을 기꺼이 바칠 수 있을만큼 대단한 존재입니다. 삶에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꿋꿋이 벼텨내야 할 이유이자 희망이 생긴 것이니까요.

정말 딸바보, 아들바보가 된 바바왕의 인터뷰 기사 너무 마음에 들지 않나요? 가끔은 아이들 중심으로 돌아가는 일과로 인해 정신이 없을 때도 많고, 내 중심으로 돌아가던 일과가 그립기도 하지만..

아이는 어려운일을 벼텨내야 할 이유이고, 희망이라는 것은 대부분 가정의 이야기가 아닐까요?

바바왕의 육아 이야기를 보고 난 후 다음 이야기가 넘 궁금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