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돼! (양장)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11
마르타 알테스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강아지는 가족들을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한답니다.

가족들은 분명히 이 강아지를 정말정말 사랑할 거예요.

그런데 이 강아지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딱 하나 있대요.

도대체 그게 뭘까요?

라는 뒷 표지의 내용.. 도대체 그게 뭘까 궁금증이 생기네요..

책과 함께 온 스티커는 두 아이의 사랑을 듬뿍 받아 스케치북으로 이동을 했어요..

어찌나 다양한 태도를 취하고 있던지..

책 간지에 들어가 있는 그림이 그대로 스티커로 제작 되었더라구요..

책을 보기 전 먼저 만난 스티커로 인해 아이들은 강아지의 다양한 모습들을 먼저 만나 신이 났다죠..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안돼'에요

라며 강아지가 똑바로 서서 인사를 하네요.

그모습을 보며 울 귀요미들 한바탕 웃어주네요..

안돼!가 뭘까 싶었는데..

강아지 이름인가 보다 싶었죠..

얼마나 착한지, 우리 가족들은 언제나 제 이름을 불러요

도대체 무슨 말일까 궁금해졌어요..ㅎㅎ

밖에 나가면 가족들은 안돼 덕분에 더 빨리 갈 수 있대요..

가족들이 먹기 전에 음식이 괜찮은지 먼저 맛을 보고, 마당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가족들을 위해 몸치장을 한대요.

가족들의 잠자리를 데워주고, 신문도 잘 정리하며, 배고프면 음식도 스스로 챙겨먹고, 가족들을 위해 빨래도 걷는다네요..

그럴때마다 가족들이 안돼!하고 말을 하죠..

강아지 입장에서 씌여진 이야기들..

분명 가족들을 위해 한 일은데..

책을 함께 보는데 아이들이 참 해맑게 웃어요..

아무래도 자기들의 이야기다 싶었던 거 같아요..

안돼!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인지..

아니면 자기들이 하는 행동들이 강아지와 같다고 생각을 해서 그런지..

책을 읽는 내내 아이들이 웃더라구요..

책 표지에 있던 궁금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정답을 알려 주네요..

가족들은 왜 저에게 엉뚱한 이름표를 달아주었을까요?

전 이 부분에서 정말 크게 웃었네요..

이 강아지 넘 귀엽지 않나요??

어점 이 강아지 같은 우리 아이들 이야기일런지도 모르지만요..ㅎㅎ

강아지의 궁금증을 해결 해 주실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