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주말가족여행 - 1년 52주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체험여행을 떠난다
박동철 지음 / 넥서스BOOKS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결혼전에도 여행하는 것을 참 좋아했던 거 같다. 비록 멀리 움직이는 것은 아니었지만, 여기저기 다니면서 보고, 체험하고 하는것을 좋아했었는데, 아이를 낳고 나서 움직임에 제약이 있다는 판단하에 거의 집에만 있었던 시간이 거의 오년..

이제 아이들 데리고 조금 힘들더라도 여행이 가능해졌다는 생각에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어딜 갈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된다.

대한민국이 넓은 땅이 아니라곤 하지만, 참 못 가본 곳이 많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 아이들에겐 어떤 여행이 기억에 남을까를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었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기에 많은 것을 보여주고 체험하게 해 주는 것보다는 하나를 보더라도 깊게 자세히 볼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아직은 좋을 거라는 생각을 했기에, 이책은 우리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는 적당하지 않단 생각을 했다.

물론, 초등부모라면 정말 더없이 좋을 책인 것 같단 생각도 함께 했다.

계벌과 월별 체험에 맞 춘 여행지 100곳/ 전국 주말 체험 프로그램, 시티투어, 오토켐핑 여행/ 방학맞이 해외여행..

아이에 딱 맞는 체험여행이라고 되어 있던 만큼 계절별 여행지에 따른 체험 내용도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보는 법>

월별 대표여행지, 연계교과/체험포인트/ 여행정보/ 가족여행 팁/ 추천코스/ 이것만은 알고 가요!/ 놓치면 안 될 체험거리

를 따라가다 보면 전국을 월별로 보면서 초등교과 무엇과 연계가 되었는지 그리고 그 곳에 가면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여행정보와 추천코스로 인해 초행인 여행이 즐거울 수 있을 것만 같다.

이것만은 알고 가요!를 통해 사전 지식을 습득, 여행지에서 돌아와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같다.

100곳 중 내가 가 본 곳은 30%도 안 되는 것을 보아하니..

아이들을 데리고 가 볼만한 곳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해는 가까운 곳부터 움직이다 보면 우리 아이들 수준에 맞는 체험거리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