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제목을 접하고 너무나 낯이 익은 제목 덕분에 이 책 전에 나왔던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때도 읽으려고 했다가 사정이 있어 바로 읽지 못하고 기억속에 묻어 두었던 책..

 

하 는 일 마 다 잘 되 리 라

 

차동엽 신부님의 사인도 들어가져 있고..

 

차제에 전면완전 개정판을 내기로 했다. 무지개 원리 일곱 가지를 보다 집중적으로 설명하는 방향으로 대폭 구조 조정하고, 이 시대 사람들의 문제의식과 고뇌를 새로이 편입시키면서 내용을 가감했다.

...

부디 '무지개 원리'가 자칭타칭 '한국판 탈무드'로 길이 대물림되며, 글로벌 시대에 다시 태어난 자녀 세대에게도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이 되어주기를 감히 소망하면서.

(머리말)

 

전에 책을 접하지 못했기에 전 책과 비교는 할 수 없지만..

한국형 탈무드이기를 꿈꾸는 저자의 의도대로라면 정말 멋진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지혜의 보고라고 생각하는 탈무드..

그런 지혜를 담고 있다니 빨리 읽어 보고 싶었다.

 

한 동안의 게으름으로 방향을 잃고 있었던 나였기에..

어쩌면 내 자신을 믿고 다시 화이팅할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두번째 파트의 하는 일마다 잘되는 무지개 원리는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로 되어 있다.

 

다른 자기개발서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이라고 치부하고 넘길 수 있는 내용들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잠깐 들기는 했다.

 

"그 무엇도 내 허락 없이는 나를 불행하게 만들 수 없다!"

이는 '테크닉'이 아닌 '법칙'이며 '원리'다.(18p)

 

무슨 일을 하든지 난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기본에만 충실한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직접 경험해 봤기에..

이 말이 참 마음에 와 닿았다..

내 허락 없이는..

난 한번도 허락한 적이 없는데..

행복하지 않았던 적이 있었다. 그 땐 아무래도 내 스스로 불행을 선택했던 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보았다.

 

명심하자.

꿈과 비전을 통해서 자신의 강점이 꽃핀다.

아름다운 비전을 품은 사람은 아름다운 사람으로,

큰 비전을 품은 사람은 큰 사람으로,

훌륭한 비전을 품은 사람은 훌륭한 사람으로,

이렇게 사람은 비전을 품고, 비전은 사람을 만든다.(65p)

 

지금껏 난 어떤 사람이었나? 앞으로의 난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진지하게 고민을 해 봐야 할 듯 싶다.

 

책장을 넘기면서 담고 싶은 글귀들이 많았다.

나를 위해서..

내 아이들을 위해서..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208p)

 

내가 꿈 꾸고 있는 것이 하나 있다. 굳은 신념을 아직 갖지 못했기에 잘 되지 않으면 어떻게 하지 하며 자꾸 망설이게 되는 거 같다.

이런 나에게 지금 너무나 도움이 되었던 글귀들..

 

10년 법칙은 나를 믿고 기다려 주기에 충분한 시간일 수 있단 생각..

한 분야에 10년을 투자하면 내가 꾸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거 같은 확신이 생기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미루고만 있었던 일에 첫 발을 내딛는 오늘이 되었다.

 

"나는 잘 될 의무가 있다."

"나는 행복할 의무가 있다."(352p)

 

나에게 너무나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

내 스스로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글귀들이 눈에 많이 띄여 책을 읽으면서도 기분 좋았다.

이래서 이 책이 '한국의 탈무드'였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으셨구나 싶었다.

내 아이에게 내 주변의 지인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