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동생 팔았어요
뵌 아릴드 에쉬란드 글, 릴리안 브뢰겔 그림, 황덕령 옮김 / 진선아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두 아이가 늘 다정하고 사이가 좋으면 좋으련만..

하루에도 몇 번씩 사이가 좋았다 나빴다 반복하는 녀석들을 보며..

늘 사이가 좋을 순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네요..

큰아이여서 그런지 자기것에 대해 욕심을 내내요.. 친구들에겐 잘도 양보하면서 정작 동생에겐 양보를 하지 않아요..

어렸을 적에 동생을 밀치고 울리면 동생 할머니 댁에 보낸다고 하면 싫다고 울어대더니..

요즘도 누군가가 와서 동생 예쁘다고 하면 데려갈까봐 동생 주변에서 떨어지질 않네요..

"내 동생이에요."

라고 말을 하는 아이..

밖에선 그렇게 동생을 감싸고 도는데 왜 집에서 장난감을 갖고 놀 땐 동생이 밉다고 난리인지..

그래도 엄마, 아빠가 놀아주지 않으면 이제 동생을 데리고 역할놀이를 하는 걸 보며 크긴 컸구나 싶었는데..

그래도 가끔은 동생이 밉다고 말하는 아이..

물론 남자 동생이 아닌 여자 동생이지만..

 

<남자동생 팔았어요.. 이 책을 함께 보면서 큰아이가 무슨 생각을 할런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함께 책을 보는 동안 큰아이의 표정을 살폈죠..

 

벼룩시장을 열게 된 에밀리와 남동생..

그 사이 아빠는 여장을 하죠..

그리고 벼룩시장을 찾은 아주머니(아빠)는 주스를 마시고 남동마저 팔았네요..

혼자 남은 에밀리는 방으로 숨었어요. 아빠의 목소리와 남동생 막스의 웃음소리를 듣고 방을 나온 에밀리..

 

동생의 부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이야기라네요..

벼룩시장을 생각해 낸 에밀리도, 여장을 하면서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산 아빠도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처음부터 함께 본 큰 아이인데도..

아주머니가 변장한 아빠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 큰아이는 역시나..

아주머니가 남동생을 데려 간다고 한바탕 울어주네요..ㅠ..ㅠ..

결국, 그 아주머니가 아빠라는 이야기를 해줬음에도 말이죠..

 

책을 다 읽고 난 후 결론은..

동생을 잘 보살펴 주렴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