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인다! 우리 몸 - 요리조리 들춰 보는 인체 플랩 그림책 밝은미래 그림책 11
클레어 스몰맨 글, 존 셸리 그림, 이영기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인체 플랩 그림책> 그 동안 접해 보지 못했었던 분야네요..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우리 몸에 관한 이야기를 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다른 책들을 보면서 좀 아쉬웠던 점은 인체를 직접 아이들이 보고 만져보고 할 수 없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과학상사에 가서 아이들이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교구들을 구입해 볼까도 생각을 해 보았네요..

큰아이가 다섯살이 되고 나니 남자, 여자라는 것에 대해서 확인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남자와 여자의 다른 신체부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더라구요..

 

우리 몸은 피부와 뼈 그리고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주는 게 조금 어렵더라구요..

그 때 만나게 되 요책!! <보인다! 우리 몸>은 아이에게 우리 몸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어요.

 

표지를 넘기니 해골이네요.. 어른들의 눈으로 봤을 경우 친숙함보다 불쾌감을 주는 듯한 모습인데... 아이는 어떻게 받아들였을런지 궁금하더라구요..

어쩌면 불쾌감보단 친숙함을 느껴야 할 거 같은데..

 

피부에 대해 기존에 알았던 내용들도 있지만, 손바닥과 발바닥에 기름이 적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덮개를 열어 살펴 본 근육은 온통 붉은 빛...

추위와 더위를 견디는 피부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소름 돋는다"는 말이 생각 나더라구요..

추울 때 우리 몸에 작은 털들이 일어서는 현상, 아직 아이는 제대로 된 경험을 해 보지 않아서 그런지 왜요? 하고 묻는 것들이 많네요..

호흡과 뼈, 소화기관과 피, 혈관들을 살펴보면서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네요..

아직 아이가 받아들이기엔 많은 내용이고 좀 어려운 내용들도 있지마, 아이의 관심은 책을 덮을 때까지 사그라들지 않더라구요..

 

피는 왜 있는 걸까?

빨리 달리면 왜 숨을 헐떡거릴까?

뼈가 없다면 우리 몸은 어떻게 될까?

가끔 좁쌀 같은 소름이 돋는 건 무엇 때문일까?

내가 먹은 사과는 어디로 갈까?

 

우리 몸에 관한 많은 의문점들을 아이와 눈으로 직접 보면서 설명을 해 줄 수 있고 플랩을 넘겨 보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근육, 뼈, 혈관 등도 보여 줄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