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24절기 - 곡우에 비가 오지 않으면 왜 농사가 안될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3
김고운매 지음, 박순구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부모님이 농사를 지으셔서 어렸을 적부터 24절기에 대해서 들어봤지만, 절기를 다 알지는 못했어요.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24절기는 생활 하는 가운데 이야기를 해 줄 수 있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봄이 시작하는 입춘부터 대한까지..

춘분, 하지, 추분, 동지는 알고 있었고, 다른 절기들도 들어는 봤던 것들이긴 하지만 크게 신경을 쓰거나 달력을 보기 전에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농사를 짓기에 꼭 필요했던 24절기..

이 책은 초등학생들에게 24절기를 알려 주는 방식이어서 쉽고 재미있게 절기를 접할 수 있었어요.. 

 

차돌이의 계절 노트에는 절기와 관련된 속담을 비롯한 상식적인 내용도 접할 수 있었고, 토론왕 되기!를 통해서는 과학적인 내용들을 조금 더 깊게 접할 수 있네요. 

 


요렇게 절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현 된 부분들이 있어서 정리가 잘 되어진 느낌이 들기도 했어요..

절기에 맞는 속담 맞추기!를 통해 속담 공부를 할 수도 있네요.


절기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담아 두고 있어서 책을 더욱 풍성하게 해 주네요..

 

책의 내용도 참 재미있어요..

도둑질을 하고 살던 산적이 황부자네 농사비법을 알기 위해 머슴으로 취직을 하고, 비법을 캐내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책 내용 자체도 아이들이 너무 흥미로워 할 거 같고, 책 한 권으로 얻을 수 있는 지식들도 많은 편이네요..

이 책 다 보고 나니 우리 아이들이 얼른 자라서 이런 내용들을 함께 읽어 보고 이야기도 나눠 봤음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