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건강한 사람들의 10가지 비밀
패트릭 홀포드 지음, 박지선 옮김 / 세상풍경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지요.. 건강할 때는 아플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지만 병에 걸리면 순식간에 건강이 무너져 내리는 거 같더라구요..

저희 친정엄마 같은 경우 젊었을 때부터 워낙 고생을 많이 하셔서, 몸이 아파도 제대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못하셨던 거 같아요.. 그래서 병이 곪아 지금은 십수 가지 약을 복용하고 운동을 하시는데도 건강이 쉽게 회복되지 않네요..

아마 그래서일까? 건강 관련 된 책들을 종종 보게 되네요..

요 책을 읽기 전 10가지 비밀이라는 것에 대한 궁금증이 강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건강에 대한 정의와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을 접하고, 지금 내 생활과 비교를 해 봤을 때, 참 건강하지 못한 생활을 하고있구나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건강한 사람들의 10가지 비밀..

1. 자신에게 좋은음식 찾기, 혈당 수치 안정화하기, 신체의 화학반응 조율하기,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물질 많이 섭취하기, 필수지방 섭취하기, 수분 섭취하기, 자기에게 맞는 운동하기, 바이탈 에너지 생성하기, 현재에서 과거 밀어내기, 삶의 의미 찾기..

이 열가지 중 내가 실천하고 있는 것은 없었네요..

  


건강 이상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백분율 질문을 보니 전부다 해당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반성반성하게 되네요..


각 비밀마다 내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셀프체킹..

각각 점검 문항들을 체크해봤어요.. 열 개 영역 중 대부분은 레벨이 낮게 나오더라구요.

건강한 삶과는 너무 멀리 있다는 생각이 들어 좀 우울해지네요..

이젠 건강한 삶을 위해 조금씩 다가갈 준비를 해야겠더라구요..

30일 실천 계획을 보면서 다짐을 했어요..

우리 가족들 건강을 위해 30일 실천계획에 따라 실천을 해 보자구요..

 

앞으로는 건강한 삶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해당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