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살, 행복한 부자 아빠 - 1억으로 평생월급 만드는 원룸.상가주택 투자법
아파테이아 지음 / 길벗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을 낳기 전까지만 해도 집이라는 것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그러나 두 아이를 낳고 기르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파트나 빌라는 층간 소음이 문제 될 수 있어서 차라리 마당이 넓은 집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조건과 마음에 드는 집을 구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래서 넓은 마당을 포기했다. 대신 옥상을 선택했다. 옥상에서 아이들과 채소도 가꾸고, 꽃도 가꾸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 줄 수 있고, 여름에는 물놀이도 실컷 할 수 있게 해 주고 싶었다. 그러면서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지방이라 수도권보다는 저렴한 가격의 집들이 많았다. 아직 우리 수중에 현금이 우리 살 집 한채 겨우 만들 정도라는 사실이 좀 서글프긴 했지만, 우리 살 집을 알아보면서 정말 많은 공부를 했던 거 같다.

주택을 들어가기로 마음 먹고 주택만 한 스무 곳 넘게 봤다. 지리적 위치며, 주변 여건과 시세며 그러면서 자꾸 내 눈은 아파트나 빌라 구입 대신 대지가 있는 주택을 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 내 집을 장만하고 나서도 남편과 나는 여전히 땅을 보고 있다.

남편과 나는 노후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임대소득도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부지런히 돈 모아 50이 되기 전에 상가 구입을 하자는 얘기를 했었다.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를 읽으면서 어쩌면 남편의 생각을 지지해 주는 이야기들이 많다는 것이었다.

난 무슨 일을 시작할 때 자기 자본은 최소한 30%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다. 자기자본이 많으면 많을수록 안정적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남편은 내 돈만으로 언제 돈을 모으냐는 소리를 했다.

때론 그 소리를 들을 땐 안정적인 가정에서 아이들을 키우고 싶은 마음에 조금 불안한 생각마저 들었었다.

그렇기에 늘 한 곳을 바라보면서도 과정의 차이로 인한 다툼이 종종 있었다.

 

이 책은 총 7부로 되어 있으며,

1부 한번뿐인 인생, 돈에서 자유로워지자!를 통해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법을 이야기 해 준다.

2부 월세가 따박따박, 수익형 부동산 마법의 원리!를 통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해 준다.

3부 실전 투자연습! 상가주택으로 수익로봇 만들기를 통해 실전투자법 및 체크리스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

4부 실전투자연습! 자영업자 관점으로 돈 되는 1층 상가를 찾아라를 통해 상권을 분석해 준다.

5부 실전투자연습! 택지지구 밖에서 원룸주택으로 수익로봇 만들기를 통해 택지지구 밖의 장점을 이야기 해 준다.

6부 실투자금 0원부터 1억까지! 원룸, 상가 주택 투자법을 통해 소액투자로 투자하는 법을 이야기 해 준다.

7부 건축을 아는 사람이 수익의 최강자!를 통해 건축의 중요성을 알게 해 준다.

부록으로 부동산 지식까지 얻을 수 있다.

 

돈에서 자유로워지고, 늘 월세가 들어온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한 상상이라고 생각을 했다. 더군다나 상가주택과 원룸이라.. 그렇지만 그러려면 들어가는 돈을 무시할 수 없다는 생각도 고개를 들었다. 상권 분석을 했는데, 내가 분석한대로 되지 않는다면 결국은 빚더미에 앉게 되는것이 아닌가?

마음만 있으면 길이 있다고 했는데, 대출이 많이 껴 있는 건물이어야 매매가 잘 된다는 생각은 못했다. 단지, 대출이 많이 있으면 입주자가 적을 것이라는 생각만을 했다. 아~ 이렇게 생각하는 게 다르구나 싶은 생각과 함께 건축업자와 동업은 신선했다.

생각해 보지 않았던 부분들이 눈에 들어왔다고 해야 하나?

어쩌면 남편과 나의 꿈이 조금 더 일찍 이루어 질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