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너무나 너무나 담푸스 그림책 6
저스틴 리처드슨 외 글, 헨리 콜 그림, 강이경 옮김 / 담푸스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가장 주목할 어린이책' 

미국사회교사협회 선정 '사회과 연구도서'

 

그림책을 볼 때 권위있는 단체에서 추천을 한 책이라면 눈길이 한 번 더 가게 되는 것 같다. 이 책도 미국도서관 협회에서 가장 주목할 어린이책으로 선정 되었단다.

펭귄 가족..

도대체 어떤 이야기일까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

 

책 표지를 펼치면 많은 펭귄들이 보인다. 그 중 앞표지는 행복해 보이는 한 펭귄 가족이 그려져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졌다는 작가의 말..

 

뉴욕 시 한가운데에는 센트럴파크라는 큰 공원이 있는데, 이 곳에는 동물원이 있어요. 판다가족, 원숭이가족, 두꺼비 가족, 큰부리새 가족, 목화머리타마린 가족, 그리고 펭귄 가족도 있어요.

펭귄 가족 중엔 조금 다른 펭귄이 있어요. 로이라는 펭귄과 실로라는 펭귄이에요.. 둘 다 수컷이지요. 암컷과 수컷이 함께 하는 일들을 두 마리의 수컷 펭귄은 같이 했어요.

로이와 실로는 다른 펭귄들이 집을 짓는 것을 지켜보고, 그대로 했어요. 둘은 같은 둥지에서 자기도 했어요. 다른 가족들처럼...

그러나 그 둘은 자신들이 못하는 게 있다는 걸 알았어요. 로이와 실로에겐 따뜻하게 품어 줄 알이 없었어요. 그리고 둘은 아빠가 되었어요..

 

요즘은 다양한 가족이 존재한다. 엄마만 있는 가족, 아빠만 있는 가족, 부모없이 조부모와 사는 가족, 아이를 입양한 가족 등 등..

그리고, 외국인 엄마와 한국인 아빠와 함께 사는 가족, 한국인 엄마와 외국인 아빠와 사는 가족..

가족의 다양성을 인정해 주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되었다고나 할까?

물론 로이와 실로 같은 펭귄 가족의 형태도 어쩌면 만날 수 있을런지도 모른다.

다양한 가족의 모습.. 아빠가 둘인 경우, 엄마가 둘인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펭귄이라는 귀여운 동물이 나와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 주기 시작했다. 그런데 우리 모습과는 너무 다른 펭귄 가족의 모습을 아이가 이해할 수 있을까 싶은 생각도 살짝 들었다.

조금 더 큰 다음에 얘기 해 주어야 하나? 아이가 묻기 전엔 얘기 하지 말아야하나?

엄마의 머릿속은 많은 생각들로 가득찼다.

다행히 아직 아이는 다른 펭귄 가족의 모습을 이상하게 받아들이지 않은 듯 하다.

어쩌면 선입견이 있는 어른의 문제일까?

동물이기에 따뜻한 이야기다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막상 현실에서 누군가가 이렇게 살아간다면 삐딱하지 않은 시선으로 볼 자신은 아직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