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마리 개구리의 여름 축제 꿈소담이 고사리손 그림책 4
마도코로 히사코 글, 나카가와 미치코 그림, 안소현 옮김 / 꿈소담이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잠자리에 들 무렵 책을 읽어 주다 보면 아이들 눈이 더욱 똘망똘망 해 지는 거 같아 많이 읽어 줬던 책의 내용은 이야기로 종종 들려 주곤 했었어요..

제일 많이 들려 줬던 게 엄마 말을 안듣는 아기 청개구리 이야기였던 거 같네요..

그런데 큰 아이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 엄마가 죽는다고 함과 동시에 울어요.. 넘 슬퍼서..

그래서 안 슬픈 개구리 이야기를 해 달라고 할 때면 이야기꾼이 되고 싶긴 하지만 구수하게 이야기를 들려 주지 못하는 엄마인지라 난감하곤 했었네요..

그러다 만난 <열 마리 개구리의 여름축제>는 아이가 무서워하지 않고 재미있어 할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책의 앞표지는 불꽃이 터지고 연잎 위에서 흥겹게 노래 부르고 있는 개구리의 모습이 귀여워 보이네요.. 책 뒷 표지는 물북으로 장단을 맞추는 미꾸라지 할아버지가 익살스럽게 그려져 있어요..  

조롱박 연못에 여름이 다가옵니다.

로 시작되는 이 책은 한참 축제 준비를 하는 개구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물북으로 장단을 맞춰주는 미꾸라지 할아버지가 잡혀간 꼬마네 집으로 미꾸라지 할아버지를 구하러 열마리의 개구리가 출발했어요. 미꾸라지 할아버지를 구하러 가는 길과 할아버지를 구출해서 연못으로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이 유쾌하게 그려져 있는 그림책이네요..

 

그림책이 화려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만큼 볼거리가 많단 얘기죠..

산뜻한 그림과 표정들 그리고 배경이 되는 연못이 시원함을 전해 주네요..

할아버지를 구출해서 돌아오는 길에 뱀을 만나긴 했지만..

그래도 아이가 이 책을 읽어 줄 때는 울지 않네요..

 

요즘 TV를 보다가도 조금만 무섭거나 슬픈 장면이 나오면 통곡을 하며 울어대는 아이 덕분에..

책을 읽어 줄 때도 최대한 무섭거나 슬픈 내용이 없는 책을 읽어 줘야 하는데..

이 책은 정말 아이에게 읽어 주기에 부담이 없는 책이네요..

아직 작은 아이와 함께 보기엔 글밥이 많은 편이지만, 이제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여서 그런지 그림을 보면서 개구리라는 단어를 따라하고, 개굴개굴 우는 소리를 따라 읽어 주면 너무 좋아하네요..

확실히 어린 아이들은 의성어 의태어를 많이 접하게 해 주는 게 좋다는 걸 다시금 느꼈어요.

 

미꾸라지 할아버지의 운반차를 만든 개구리들..

시리지 도서라고 하니 다른 도서에서는 열마리 개구리들이 어떤 활약을 하는지 궁금해지네요..

 

아이들과 함께 자기 전에 읽기에 너무나 좋은 <열 마리 개구리의 여름 축제>..

추운 겨울이 빨리 지나가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할 수 있고, 축제 구경을 다닐 수 있는 여름이 그리워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