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
쉘 실버스타인 지음 / 살림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10대에 읽었던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지금도 사랑받고 있는 양서이다. 내가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 감동을 받았던 것처럼 내 아이들도 그 책에 감동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많은 감동을 주었던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작가 셸 실버스타인..

그가 남기고 간 또하나의 감동작 <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

 

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

핫도그를 주문하면서

"모두 넣어 주세요." 그랬는데,

그게 큰 실수였지 뭐야.

양념을 다 넣어 달라고 한 건데

앵무새를 넣은 핫도그가 나왔거든.

밧줄 구멍이 뚫려 있는 돛대.

손목시계, 멍키 스패너, 갈퀴도 들어 있었어.

그뿐인 줄 알아?

금붕어에다가 깃발, 바이올린,

개구리, 앞 베란다에 매는 그네,

쥐 가면까지 들어 있었다니까.

이제 핫도그를 주문할 때는

모두 넣어 달라고 하지 않을 거야.

(p.10)

 

<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는 이처럼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들로 웃음과 감동을 준다.

누가 핫도그에 앵무새며, 돛대며, 손목시계며, 개구리 등을 넣을 생각을 할 수 있단 말인가?

그만큼 기발한 상상력이 만들어 낸 그의 이야기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웃음을 주었다. 

처음엔 그냥 쭈~욱 훑어 읽었는데..

두 번째는 웃을 준비를 하면서 책을 읽었다.

삶의 지혜가, 해학이 담겨져 있는 <세상 모든 것을 담은 핫도그>

혹시 나도 주문을 잘못한 게 아닐까?

고민을 하면서 다시금 책장을 넘겨도 어쩜 이런 생각을 하면서 글을 쓸 수 있을까 존경스러울 따름이었다.

 

내가 아이들을 위해 만든 핫도그에도..

이렇게 불필요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 있진 않을까?

꼭 필요한 양념들만을 넣은 핫도그를 만들어 줘야 할 거 같은데..

꼭 필요한 양념들은 뭘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