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3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오미숙 옮김 / 현북스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연필>이라는 책을 참 좋아했던 아이에게 같은 작가의 비슷한 느낌의 책을 선물하고 싶어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을 보여주게 되었다.

첫 장을 넘기니 너무나 익숙한 그림이다.

두 권의 책을 두고 비교해 보니..

<마술연필>의 첫 장과 그림이 똑같더라구요..

그리고 흰 곰인형을 안고 있는 고릴라가 <마술연필> 마지막 장에 등장을 하더라구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을 아이와 함께 다섯번 이상 봤네요..

고릴라를 자꾸 원숭이라고 하는 아이..

 

고릴라와 악어, 사자, 코끼리를 위해 그림을 그려주는 곰..

글을 읽어 주다 그림을 보게 되었어요..

그랬더니, 고릴라의 눈과 악어의 눈, 사자와 코끼리의 눈이 바뀌어 있더라구요..

어쩜, 이렇게 귀엽게 표현이 되었을까 싶었어요..

 

아이와 그림을 함께 보며 아기곰이 그림을 그려 주었을 때 다른 동물들 기분이 어땠을까를 얘기 해 봤어요..

처음엔 고릴라가 무섭다는 아이가..

아기곰 인형을 안고 있을 땐 예쁘다고 얘기를 하더라구요..

 

보통 책을 읽어 줄 경우는 한 권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 주었는데..

<마술연필>과<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은 두 권을 함께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앤서니 브라운과 꼬마작가들이 그린 <마술연필>과<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이 닮은 부분이 많아 두 권을 함께 보는데도 전혀 어색하지가 않더라구요..

 

이 책의 또 다른 재미 하나는 <셰이프 게임>이에요..

어렸을 적에 이런 게임을 했던 기억은 없는데..

이 게임을 하면 정말 아이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더라구요..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 뿐만 아니라 저도 새로움을 창조 할 수 있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앤서니 브라운이<셰이프 게임>을 할 수 있또록 그림을 그려 준 게 있는데요..

아이에게 그려보라고 하기 전에 제가 그려 보려고 했는데 너무 어렵더라구요..

처음 접해서 일 수도 있지만, 보고 그리는 그림에만 익숙해져 그런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랑 <셰이프 게임>을 함께 하면 정말 아이 스스로 더 멋진 그림을 창조할 수 있을 거 같았어요...

 

아직 아이가 많이 어려 제대로 표현을 못하지만, 시간이 좀 지난 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을 때 쯤 함께 해 보면 좋을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