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주식사전 - 2030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하는
장지웅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심한 성격인 나는 위험성향이 주식에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작년 적금 만기 금액을 받고 이자가 정말 얼마 안 되어 씁쓸했었다. 그래서 은행 이자만큼만 수익을 보면 된다는 생각으로 증권 계좌 개설했다. 주식 시장에 대한 정보도 없고, 지식도 없었던 나는 누구나 알만한 기업들의 주식을 매입했다. 주식을 하면서 누구나 꿈꾸던 대박 수익률은 나와는 정말 거리가 멀었다. 

'바이오', '그린뉴딜', '미래차', '언택트', '4차 산업'...

들어보기는 했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주식 용어들로 인해 주가가 올라가는 기업을 그저 보고만 있기도 했다.  <2030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하는 빅데이터 주식사전>은 주식공부를 조금 더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주식 관련 용어'를 알고 싶어 보게 된 책이다.

Chapter가 시작될 때마다 관련 용어를 그물망처럼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용어들을 한 눈에 보며 연결짓기 수월했다. 용어와 용어에 대한 정의 간단한 설명과 연관 단어가 있어 주식관련 용어를 확장시킬 수 있었다. 또한 관련 종목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전문가의 한마디가 있어 주식 종목을 볼 때 그 기업이 무엇과 관련된 기업인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주식도 아는 만큼 보인다!

나무가 먼저든 숲이 먼저든

핵심은 트렌드(섹터)와 단어를 아는 것이다!


                     v 앞으로 10년간 전 세계 주식시장을 이끌 섹터 선정

                     v 빅데이터 기반 투자자들의 검색량순으로 채워진 300여 개의 핵심 단어

                     v 주식 초보자를 위한 쉬운 '키워드 설명'

                     v 함께 알아두면 좋을 '연관 단어'와 '관련 종목'

                     v 해당 시장 상황을 가늠하게 하는 '전문가의 한마디'

- 책 뒷 표지 -

처음 접한 용어 중 하나가 '반도체 소부장'이다. 반도체라는 말은 들어봤지만, 소부장이라는 말은 생소한 용어였다. 대부분 반도체라고 하면 '메모리 반도체'만 생각했는데, 비메모리 반도체와 공정 관련된 용어와 설명들을 보면서 전혀 관심을 갖지 못했던 영역에 관심을 갖게 되기도 했다.

무엇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본 용어'도 정리할 수 있고, 잘 모르는 분야로 관심을 두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된 것 같다.

자동차하면 현대나 기아를 떠올렸을 뿐이었는데, 책을 보고 난 후 효성중공업, 이엠코리아, 두산퓨얼셀 등 연관 기업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망 업종과 종목에 대해 아직은 낯선 업종과 종목들이 더 많지만, 자꾸 눈에 용어들을 익히다 보면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주식 초보자들에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