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초보들은 주가가 왜 올라가는지, 왜 떨어지는지 아는 게 쉽지 않다. 내가사면 주가가 내리고, 팔면 주가가 올라간다는 생각만 든다. 주식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는 주가 상승과 폭등, 그 이유의 모든 것에 대한 설명을 해 준다. 저자 '김병철'은 유튜브에서 주식투자 관련 채녈 '이경주TV'를 운영중이고, 주식투자 및 경제 관련 전문 교육인으로 주식관련 교육을 10년 이상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자신의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자 한다.

주식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은 무엇일까? 저자는 '기업가치'와 '군중심리'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주가는 변화무쌍하고 예측불가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그 속에 공통분모가 존재하며 이를 '급소'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급소는 다음과 같다.


제1장 흑인대리(흑자전환, 인물, 대체효과, 리스크), 제2장 상투인지(상장폐지 모면, 투자유치, 인적분할, 지분가치), 제3장 지인반기(지배구조, 인수합병, 반사이익, 기술개발), 제4장 구정수경(구조조정, 정부 정책, 수주, 경영권 분쟁), 제5장 대주실신(대박 상품, 주주 친화 정책, 실적개선, 신사업 진출)이다.

-p. 11 <프롤로그 주식, 급소를 파악하라> 중에서 -


저자는 급소를 사자성어화 해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20개의 급소 중 어느 한 가지라도 해당하면 주가는 올라가기 때문에 20가지 급소를 암기할 것을 권한다. 또한


단, 꼭 기억하자. 20가지 급소는 철저하게 단기 트레이딩, 단기 매매라는 관점에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다. 가치 투자 및 장기 투자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p. 12 <프롤로그 주식, 급소를 파악하라> 중에서 -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는 가치 투자나 장기 투자와 무관하기 때문에 단기 매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매일 주식 시장의 등락을 살펴보면 가치 투자, 장기 투자를 해야지 하는 마음을 갖고 있음에도 단기 매매에 눈이 간다. 물론, 장기적으로 갖고 있으면 수익이 나겠지라는 믿음도 있지만 단기적으로 날 수 있는 수익도 크기 때문에 단기 매매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가치 투자, 장기 투자를 하면서 일부는 단기 매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단기 매매를 할 때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를 바탕으로 매매할 타이밍을 잡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에서는 20가지 주가 폭등 급소를 통해 주가가 올라가고 내려가는 기업들과 관련된 기사, 공시내용, 주가, 실적 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책 속의 책'을 통해 건설업종, 건설장비 업종, 시멘트 업종, 레미콘 업종, 은행 업종, 편의점 업종, 골판지 업종, 통신 업종, 철강 업종, 반도체 업종의 주가 상승과 하락 요인, 관련 기업에 대한 정보도 주고 있다.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는 주식 투자를 단기로만 할 때 뿐만 아니라, 종목을 선정하거나 주식 매매 타이밍을 잡을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