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오늘도 휴대폰 문자로 주식 추천 종목을 받았다. 가끔 받은 문자를 보고 그 회사의 주가를 확인하면 이미 주가가 올라가고 있다. 처음엔 신기했다. 어떻게 이렇게 상승폭까지 예상을 하는 것일까? 그것이 신기했다. 내가 알지 못했던 분야에 알지 못했던 상장회사들이 왜 그리 많은지... 단순히 챠트만 보고 거래량을 본다고 해서 내가 주식 시장에서 수익을 얻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을 받고 나서 '이상우'라는 작가 이름과 '이상미디어랩'이라는 출판사를 보면서 '이상투자그룹'이 떠올랐다. 책을 보다보며 저자는 '이상투자그룹' 대표가 맞았고, '이상스쿨'이라는 인터넷 강의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18년의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차트를 읽을 줄 아는 자만이 투자에 성공한다! 개선 선생의 차트 매매 절대비기 300선 엄선!'
'차트를 읽는 방법, 차트를 활용한 매매 기법, 세상에 없던 절대비기 등 차트를 활용한 고급 스킬 엄선 수록!'
이라는 문구에 절로 눈이 갔다. 차트를 제대로 읽는다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알 수 있는 문장임에도 '절대비기'라는 말에 호기심이 생겼다.
단타 매매, 직장인 스윙 매매, 중장기 매매 기법, 세력을 이기는 법, 거래량 분석법, 시나리오 분석법, 심리 매매법, 역발상 매매 기법, 급등주 매매 기법, 캔들 매매 기법, 속임수캔들 매매 기법, 보조지표 비교분석 활용법, 신규상장주 매매 기법, VI 매매법, 1000% 수익 기법, 고점매도 기법, 저점에서 분할 매수 하는 방법, 공시 매매 기법까지, 한국 주식 시장 맞춤형 싸움의 기술들을 한 권에 모두 담았다.
......
매일 500개 이상의 종목의 차트를 돌려보면서 내일의 매매 전략을 수립하고 매수/매도/손절/비중확대를 전략대로 저확히 해내는 고된 훈련을 받아야 한다.
......
이 책에서는 여러분들을 주식의 고수가 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과정을 만들었다. 공부와 훈련의 차이는 반복과 연습 과정이다. 한 가지 주제를 여러 가지 방향으로 수록하였고, 다양한 접근방식을 통해 상황적 판단력을 꾸준히 훈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변동성완화장치나 신규상장주매매 등 최근 시장 트렌드에 맞는 매매 기법도 수록하여 복기 훈련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는 자신의 18년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생각지도 못했떤 '매매 기법'들을 보면서 '주식투자'가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님을 다시금 느꼈다. '매일 500개 이상의 종목 차트'를 통한 훈련을 해야 한다는 문장을 보면서 내가 알고 있는 상장회사가 500개가 되지 않음도 또한 매일매일 500개의 종목을 공부한다면 정말 주식 전문가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 그만큼 많은 노력의 결과가 주식 시장에서 얻는 수익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저 은행 이율보다 높은 이자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던 내가 조금은 부끄러워졌다고 해야할까?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다섯 가지 분석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가격 분석 방법, 두 번째는 수급 분석 방법, 세 번째는 거래량 분석 방법, 네 번째는 캔들 + 보조지표 분석 방법, 다섯 번째는 모멘텀 분석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 또한 부록도 있다. 저자는 이미 <이상하게 쉬운주식>이라는 투자서를 통해 주식의 기본 개념과 정의 및 시장의 흐름과 원리를 썼으며, <주식유튜버 이상우의 주식투자 끝장내기>를 통해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법들을 담은 책을 내었으며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주식 고수가 되는 마지막 차트 분석 기법으로 고급 스킬을 담았다고 한다.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을 통해 정말 많은 차트를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차트를 보면서 매매 기법, 매수 타이밍, 매도 타이밍을 설명해 주고 있다. 처음 듣는 기업들도 많지만, '셀트리온' 등을 비롯해 이미 이슈가 된 기업들의 주가를 볼 수도 있다. '개선 선생의 절대비기', '개선 선생의 한마디', 그리고 '주식 격언 새기기'를 통해 주식 노하우를 전해 주고 있다. 또한 차트와 함께 '절대 매매 Tip'과 '오답 노트!'를 통해서 매매를 해야 하는 상황과 매매를 하지 않아야 할 상황을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이미 지나간 차트를 보면서 매수, 매도 타이밍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그렇지만 앞으로의 차트를 예상해서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잡는 것은 정말 많은 공부를 하지 않으면 쉽지 않을 것 같다. 가끔 '삼성전자' 주가 변동폭을 보면서 장기로 꾸준히 가지고 가도 되지만 '하루 단타'도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분봉매매'에 삼성전자의 예가 있는 것을 보고 신기했다. 아직 주식이 익숙치 않은 분야라 모르는 게 많지만 '조건 검색기'라는 게 눈에 들어왔다.
지금까지 주식 시장이 워낙 좋아서 어느 정도 수익이 있긴 했지만, 정말 주식에서 수익을 보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함을 다시금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