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고대영 지음 / 길벗어린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장 많이 본 책이 그림책이다.

처음 그림책을 접했을 때는 아이에게 읽어 주기 위해서였다.

처음 그림책을 고를 때는 그림이 예쁜 책, 색감이 따뜻한 책을 골랐던 것 같다.

아이들도 나름 자기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이 생기고, 좋아하는 작가가 생겼다.

큰 아이가 열 한 살.

막내가 다섯 살.

막내 덕분엔 우리집은 아직도 아이들이 그림책을 본다.

큰 아이가 막내에게 책을 읽어 주기도 하고,

엄마가 막내에게 책을 읽어 주면 옆에 와 함께 책을 보기도 한다.

아마 막내가 큰 아이만큼 커도 난 여전히 그림책을 보고 있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 덕분에 접한 그림책이었지만, 이젠 내가 보고 싶은 그림책을 당당하게 고른다.

그리고, 책에 푹 빠져 있을 때도 많다.

그림책을 접하면서 함께 접한 것이 다른 사람들이 그림책을 보고 쓴 책들이다.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고르기 힘들었을 때 권장도서를 위주로 보여줬었다.

그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도 있지만, 좋아하지 않는 책들도 있었다.

그렇게 책에 대해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그림책에 대한 생각도 조금씩 바뀌었다.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보는 시간 외에도,

어른들끼리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었다.

그 시간도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는 시간만큼 뜻 깊었다.

나와 다른 시선으로 그림책을 접하고,

나와 다른 감동을 받았던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림책 한 권으로 서로 다른 감동을 받지만, 위로를 받는 것은 같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게 그림책에 대해 알아가면서 그림책이 더 궁금해졌다.

그래서 그림책을 좋아하는 분들이 쓴 그림책 이야기도 접하게 되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던 책 중 하나가 고대영 작가님의 책이었다.

고대영 작가님이 글은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했다.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고대영 작가님께서 직접 쓰신 책이다.

고대영 작가님의 이름을 보고 덥썩 보게 된 책.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는

1부 그림책으로 들어가기

2부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기

3부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로 구성되어 있다.

1부 그림책으로 들어가기에서는 그림책에 대한 작가님의 생각을 만날 수 있다.

그림책은 거듭거듭 보는 책이다.

그림책은 읽어 주는 책이다

그림책은 세대를 이어 주는 매개체다

그림책의 아이 독자와 어른 독자

연령별 그림책의 특징을 통해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 준다.

아이들과 함께 봤던 책들도 눈에 띄고,

보지 못했던 책들도 눈에 띈다.

2부 그림책으로 소통하기에서는

가족 이야기

습관과 정서

성장

함께 사는 세상

상상의 세계

를 담고 있는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 준다.

독서심리 공부를 하면서 대부분 접했던 이야기들이 아마

소통하기 위한 그림책이어서 그런지

이 부분에 소개된 그림책과 작가님의 이야기를 더 자세히 보게 되었던 것 같다.

3부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에서는

우리 삶 속의 작은 행복

부모의 추억을 함께 나누다

글과 그림, 따로 또 같이

어른에게 읽어 주고 싶은 그림책

그림책으로 인생을 생각하다

그림책 편집자의 즐거움

을 통해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그림책이 아니라 모든 이들이 함께 보는 그림책임을 이야기 하신다.

아직 접하지 못한 그림책들을 확인했다.

보고 싶은 그림책들이 하나하나 늘어간다.

행복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