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여름날 우리 그림책 25
고혜진 지음 / 국민서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G_20180831_203224_edit.jpg


 

날이 너무 무더워 시원한 물속이 절로 생각되던 무더운 여름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표지 그림이 시원해 보이는 <어느 여름날>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어느 여름날>은 고혜진 작가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서 '국민서관'출판사에서 출간된 그림책이랍니다.

우리 그림책 스물 다섯번째 이야기에요.

고혜진 작가 이름이 낯설지 않았는데,

아이들과 넘 재미있게 봤던 <곰 아저씨의 선물>과 제가 너무 마음에 와 닿게 봤던 <행복한 여우>의 작가님이더라고요.

아이들에게 그 이야기를 해 줬더니,

<곰 아저씨의 선물>에 나온 곰 아저씨와 북극곰의 이미지가 비슷하다네요.

표지그림을 보며 물 속에 있는 북극곰 키키는 참 시원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뭔가 조금 이상하더라고요.

북극곰이 사는 북극 물 속에 저렇게 많은 물고기들이 있을까요?



IMG_20180831_203340_edit.jpg

어느 더운 여름날,

우리 가족은 더위에 지쳐 꼼짝 않고 누워 있어요.

라는 문장과 함께 더위에 땀흘리고 지친 북극곰들이 보여요.

얼음도, 물도, 북극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북극에서 곰들이 저렇게 땀을 흘릴까 싶기도 하네요.



IMG_20180831_203450_edit.jpg

그래도 너무 즐거운 북극곰 가족.

우리 막내는 이 부분이 가장 재미있대요.

더위에 지친 북극곰들이 한 마리씩 한 마리씩 물 속에 들어가기 시작하더니,

모두 물 속에 들어가서 놀게 되죠.

누가누가 더 멋있나 대결도 하지요.

그런데, 혼자 멋있게 춤 추는 북극곰도 잇고,

힘겹게 둘이서 한 마리의 북극곰을 받쳐주고 있기도 하죠.

두 마리가 대조적이에요.

혼자 멋지게 있는 북극곰은 버둥거리는 것 같고,

두 마리 북극곰이 받쳐주고 있는 북극곰은 우아해 보여요.

북극곰들은 더운데 물 속에서 시원하게 놀아 넘 좋겠다~



IMG_20180831_203540_edit.jpg

그런데,

북극곰 가족들이 있는 곳은 북극이 아니었네요.

반전!!

우리 아이들도 이 장면을 보기 전까지는 정말 키키가 가족들과 북극에서 지내는 줄 알았대요.

저도 마찬가지였거든요.

커다란 수조에 갇혀 있는 북극곰.

아이들과 동물원에 가서 북극곰을 보기도 했지만,

물 속에서 너무 자유롭게 노니는 모습에, 그저 북극이려니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북극곰이 있는 곳은 북극을 연상되게 꾸며 놓은 커다란 수조 안이었네요.

이 장면을 보면서 이기적인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되 따끔거리더라고요.

이제 우리 아이들은 북극금은 북극에서 산다는 이론을 알면서도

북극곰을 동물원에서 만나겠죠.

당연히 북극곰이 동물원에 사는 줄 알겠죠.

마음이 찡하네요.

우리가 보호받고 싶어 하는 인권처럼,

이젠 동물들의 권리도 보호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