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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바디
오리올 파울로 감독, 벨렌 루에다 외 출연 / 캔들미디어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1.
줄거리 。。。。。。。
엄청난 재력가인 아내(마이카)와 결혼해 그녀 소유의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는 알렉스. 마이카는
부유하게 태어나 자란 사람 특유의 자신만만함을 가지고 짓궂은 농담과 장난으로 남편인 알렉스를 당황시키는 걸 재밌어 하는
캐릭터였고, 알렉스는
그런 마이카의 장난에 당혹해하지만 이제까진 그런 마이카에게 또 그럭저럭 맞춰주며 살아왔다. 하지만
강의를 위해 나갔던 대학에서 만난 젊은 연인과 함께 하기 위해 마침내 아내를 죽이기로 결심한다.
모든 건 완벽했다. 몸에
흡수된 후 여덟 시간이면 사라져버리는 신경 독을 사용했으니 의심을 받을 걱정도 없었다. 하지만
시체 검시소에 있던 아내의 시신이 사라져버렸다는 경찰의 전화를 받으면서 모든 건 이상하게 흘러갔다. 검시소에
있는 동안 자신의 범행을 암시하는 물건들이 하나씩 발견되고, 알렉스는
어쩌면 아내가 죽지 않고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까지 하게 된다. 경찰마저
조금씩 자신을 옥좨오기 시작하자 점점 불안해진 알렉스. 그리고
마지막엔 충격적인 반전까지..

2.
감상평 。。。。。。。
시체 검시소에 있던 시체가 사라지고, 사실은
죽은 여자의 남편이 범인이라는 사실이 일찍부터 드러나면서, 영화는
일종의 도치추리소설 같은 구조를 가지고 진행된다. 그리고
이런 구조에서는 자연스럽게 범인의 범행이 발각될 것인가가 주요 관심사로, 영화
전체에 긴장감을 부여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 실제로
영화는 이런 긴장감을 간직한 채 단서들과 함께 조금씩 드러나는 알렉스의 과거행적까지 묘사되면서 빠른 속도로 성큼성큼 진행되어
간다.
전체적으로 늘어지지 않고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데다 적절하게 긴장감까지 유지되어 지루한 감 없이 볼 수 있었다. 보이지
않는 상대에 의해 알렉스가 점점 궁지에 몰려갈 때마다 보는 사람도 함께 가슴을 졸이게 될 정도로 구성도 꽤 훌륭하다.

사실 영화의 주인공인 알렉스는 아내를 죽이려고 하는 나쁜 놈이다. 그런데
영화 속 그의 아내 마이카의 태도(상대를
끊임 없이 당황케 함으로써 자신의 우위를 드러내고 주장하려는 참 성가신 캐릭터)를 보면
또 그의 심정이 이해(?)가
되기도 하니 캐릭터 설정부터 보통이 아니다.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스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