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프로메테우스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리들리 스콧 감독, 샤를리즈 테론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1. 줄거리 。。。。。。。   

 

     인류의 기원을 추적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발견된 벽화 속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별을 찾아 여행을 떠난 우주선 프로메테우스 호. 도착한 미지의 행성에서 거대한 동굴을 발견한 일행은 서서히 탐사를 시작하지만, 곧 그 별에 잠들어 있던 외계인들의 습격을 받기 시작한다.

 

 

 

2. 감상평 。。。。。。。   

 

     ‘인류 기원의 비밀’이니, ‘충격적’이니 하는 수사어구들을 잔뜩 붙여서 뭔가 스토리 상으로도 대단한 반전이나 정교한 결말이 있는 것처럼 꾸며놨지만, 그냥 90년대 에일리언 시리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줄 뿐이었다. 주연을 맡은 누미 라파스는 그 옛날 여전사 시고니 위버를 연상시키는 요소 중 하나인데, 외계인을 임신하게 된다는 설정은 뭐 그냥 빼다 박았다.

 

     인류의 기원에 대해 고민해본다는 주제 자체는 생각해 볼만 했지만, 그 전개가 석 잘 된 것 같지는 않다. 영화 속 한 인물의 말처럼, 만약 외계인들이 인간을 만들어냈다면, 그 외계인들은 또 누가 만든 걸까 하는 질문은 당연하게 등장할 수밖에 없는 거고, 그렇다면 애초부터 인류의 기원을 찾아 외계의 별들을 탐험한다는 것 자체가 성립할 수 없는 거다. 뭐 모든 게 그냥 생겨났다는 진화론적 설명도 딱히 탐구하기 불가능 한 건 마찬가지인 일종의 전제(前提)적인 명제니, 그걸 지금의 세계 밖에서 찾아보겠다는 시도가 아주 어이없는 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분위기만 조성하다가 정작 중요한 질문을 만들어 내는데 실패한 영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