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헨리 드러몬드 지음, 신현기 옮김 / IVP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 요약 。。。。。。。

     고린도전서 13장에서 시작해 사랑을 다양한 면에서 분석해 나가는 책. 성경에서 사랑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사랑의 하위 속성들, 그리고 사랑을 해야 하는 이유 등을 차분하게 설명한다. 아주 얇은 책.

 

  

2. 감상평 。。。。。。。

     고린도전서를 인용하면서 설명하는 첫 장면을 볼 때까지는, 익히 알려져 있는 내용을 평범한 방식으로 설명하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신앙의 다양한 측면에 있어서 어느 한 부분만을 가져다가 절대화하는 것에 저항감이 들었기 때문이다. 비록 사랑이 성경 속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랑 자체가 모든 것보다 더 추구해야 할 무엇으로 제시되어 버리면, 우리는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누군가를 파괴하는 모습을 보게 될 테니까.

 

     ​하지만 이 책은 사랑을 절대화하기 보다는 사랑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분석의 틀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책의 주제 상 사랑을 강조하는 문장들이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다.) 다만 시대적 특징인지(저자소개를 보면, 그는 무디와 협력해 사역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저자는 별다른 입증의 노력보다는 명제를 제시하는 데 그친다. (물론 이런 주제는 뭔가 논리적인 방식으로 입증하는 식으로 쓰기가 어렵긴 해 보이지만.) , 구체적으로 뭔가를 제시하는 부분도 약해 보인다. (불을 붙이는 수준으로만 보자.)

     몇몇 인상에 남는 구절들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