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그냥 너 하나면 돼 -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젠틀 위스퍼 그림 묵상 에세이
젠틀 위스퍼(최세미)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 요약 。。。。。。。

     온라인상에 그림과 글로 자신의 묵상을 나누던 작가가 지난 내용들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그림 신앙 에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전체적으로 글과 그림으로 채워진 페이지가 반반 정도 되는 것 같다.

     각각의 장마다 두세 장으로 구성된 짧은 에피소드가 모여 있는 형태인데다, 자신의 약함을 고백하면서 은혜를 새롭게 되새기는 식의 비슷한 내용들인지라, 총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크게 구분되는 느낌은 아니다.

 

 

2. 감상평 。。。。。。。

     일단 글자가 많지 않아 금세 다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그림이 많은데, 복잡하게 그린 게 아니라 펜 그림 정도의 단순한 선들로 되어 있어서 보기에 편하다. 표지에 그려져 있는 예수님의 얼굴은 적당히 볼이 빨갛고 뭉툭한 코가 솟아 있는 귀여움을 강조하고 있는데, 책의 안쪽에 그려져 있는 그림들도 비슷하다. 잠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편하게 볼만한 수준과 내용의 책이라고 생각하고 손에 든 건 자연스러운 일.

     하지만 막상 책장을 넘기다 보면, 여기에 실려 있는 작가의 고백이 단순히 책을 내기 위해 만들어 낸 내용이 아니라, 깊은 묵상과 기도, 그리고 깨달음이 배어 있는 문장들임을 금방 알아챌 수 있다.(수 만 페이지의 책들을 읽다 보면 저절로 생기는 감각이다) 잘 보이기 위한 어려운 용어와 문장들을 억지로 꾸며 쓰는 대신,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떠오른 생각들을 조심스럽게 모아서 예쁜 그림과 함께 배치한 책이었다. 그 덕분에, 처음에는 금방 읽어내고 말 것 같았던 이 적은 내용의 책을 보는 동안, 포스트잇을 몇 개씩이나 붙여가며 생각에 잠기게 된다.

     솔직한 고백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작가의 성향이 파악되어 버린다. 자신만만하게 나서기 보다는 하고 싶은 말을 다 하지 못하고 조용히 자기 차례를 기다리는 그런 성격. 당연히 이 책도 그런 섬세한 정신으로 살아가는 신앙인에게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