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비밀은 아니지만, <목포는 항구다>를 본 날 <맹부삼천지교>를 봤다. 그 주인공도 조재현이니, 그날은 조재현의 날이었던 셈이다. 하루에 두편의 영화를 보는 건 그리 좋은 일은 아니다. 먼저 본 영화가 뒤의 영화에 알게 모르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옛날에 <터미네이터>를 보고나서 바로 맞은편 극장에서 상영중인 <스카페이스>를 보는데, 어찌나 재미가 없던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런 짓을 한 것은 워낙 영화에 굶주렸기 때문이다. 영화를 보고나니 괜히 그랬다 싶다.

맹부삼천지교, 제목만 봐도 아들을 서울대에 보내기 위해 무슨 짓이든 불사하는 아버지의 모습이 그려진다. 다행스럽게도 여기에 조폭이 끼어들면서 그렇게 뻔한 스토리만은 아닌 게 되었지만, 그래도 별 재미는 없었다. 동태를 파는 조재현은 뻑하면 칼을 가지고 설치고, 다른 배우들의 오버도 못봐줄 수준이다. 영화 스토리가 대체로 말이 안되니 막판에 이루어지는 화해도 별 공감이 안간다.



그렇다고 건질 게 전혀 없는 건 아니다.
-영화 시작 전 <고티카>의 예고편을 봤는데, 굉장히 무서울 듯하다. 역치가 높아져 웬만한 공포영화에는 눈도 까딱 않는 내가 필히 봐야할 영화인 듯.
-소이현이 나와서 좋았다. 옛날에 한가인에게 혹해 재미 하나도 없는 <노란손수건>을 열심히 본 적이 있는데, 드라마를 보면서 점점 소이현이 좋아져서, 지금은 나오기만 해도 가슴이 뛴다. 사람들 말로는 최지우를 닮았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최지우를 보고 가슴이 뛴 적이 한번도 없는 걸로 보아, 소이현에겐 그녀만의 뭔가가 있다. 젊음? 발랄함? 긴 혀? 그렇긴 해도 그녀가 연기를 잘한다거나 그런 것 같지는 않고, 영화 속에서 내가 봐도 짜증이 날 정도로 삼촌을 무시하지만, 다 용서하자. 이쁘니까.
-"아이에게 적성에도 안맞는 무리한 일을 강요하지 말자"는 메시지는 옳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 아이들을 괴롭히는 걸 그만둘 부모가 있기는 할까?
-잠깐 매력을 느꼈던 조재현이 이 영화로 인해 다시금 싫어졌다. 이것도' 건질 것'에 포함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에너 2004-03-31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맹부삼천지교 재미 없나요. ^^

연우주 2004-03-31 1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쁜 여자는 다 좋아하는 마태우스님!!!! ^^

진/우맘 2004-03-31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관객들의 웃을 타이밍을 교묘하게 피해간다> 뭐, 그런 류의 영화평이 붙은 슬픈 영화더군요.^^; 저는 오늘 <아홉살 인생>볼거랍니다~~~~(바쁜 아줌마에겐, 영화 한 편 보는 것도 큰 자랑거리임.^^)

마태우스 2004-03-31 1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너님/네 그렇습니다. 저만 그런 게 아니라 별점 평균도 5.6인가밖에 안되더군요.
우주님/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은 강수연, 이효리, 김정은, 레이싱걸 추미정, 이은주, 그리고 소이현 정도입니다!
진우맘님/'바쁜 아줌마'라는 글귀가 '예쁜 아줌마'로 보이는군요. 제가 요즘 좀 피곤해서요...

연우주 2004-03-31 2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그런 스탈들을 좋아하시는군요... 이 상황에서 지난번에 마태우스님께서 해주신 말을 되돌려 드려야 할 듯. '그래서 님이 절 미워하시는군요!' (^^;)

비로그인 2004-04-01 0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젊음? 발랄함?은 이해가 가지만 긴혀?? 긴혀는~~아~~~모르겠는데요??몹니까??

LAYLA 2004-04-08 0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재현 아저씨는 좋은데 왜 항상 영화가 망할까....ㅠ

이파리 2004-04-19 18: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쉬~* 이효리는 빠지질 않는군요!
저도 조재현 아저씨는 좋은데... 작품은 영~ 안타깝습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