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eaven & Earth Grocery Store : A Novel (Paperback, International ed) - 2023 아마존 에디터 선정 올해의 도서
James McBride / Random House USA Inc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72년 펜실베이니아 주 포츠타운의 노동자들이 새로운 개발을 위한 기초를 파고 있을 때 그들이 마지막으로 발견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은 우물 바닥에 있는 해골이었습니다. 그 남자의 신원과 그가 어떻게 농부의 우물에서 죽게 되었는지는 근본적인 미스터리이지만, 그것이 이야기의 핵심은 아닙니다.

그 해골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그곳에 있게 되었는지는 이민자 유대인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나란히 살며 야망과 슬픔을 공유했던 황폐한 동네인 치킨 힐(Chicken Hill) 주민들이 오랫동안 지켜온 두 가지 비밀이었습니다.


1930년대 포츠타운, 다인종 다원주의 노동계급 동네인 치킨 힐(Chicken Hill)은 서로 다른 주민들 사이의 보살핌과 협력은 물론 갈등을 목격하며 구원과 6피트가 넘는 익명의 시체를 남겨두는 종류의 위험으로 이어집니다. 치킨 힐은 더 나은 주택을 살 여유가 없었던 마을의 흑인, 유대인, 백인 이민자들이 살았던 허름한 집과 비포장도로가 있는 작은 지역입니다. 루마니아 출신 유대인 이민자 모셰 루드로(Moshe Ludlow)는 극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는 지역 랍비(식료품점 주인이기도 함)의 총명한 딸인 초나 플로어(Chona Flohr)를 만났을 때 그녀가 자신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선물임을 알게 됩니다.

모셰는 코나의 아름다움에 반했지만, 그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그녀의 맹렬한 지성, 용맹함, 그리고 명랑함과 환희로 빛나는 눈이었습니다. 여성의 종교 참여에 대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초나는 독학으로 성경을 공부한 성경학자입니다. 그녀의 몸은 소아마비입니다. 한쪽 다리가 다른 쪽 다리보다 짧은 그녀는 절뚝거리며 밑창 두께가 4인치인 부츠를 신고 있습니다. 결혼 후 Chona의 도움으로 Moshe는 전통을 무시하고 유대인과 흑인 공연자들을 무대에 함께 초대하여 주변 수 마일에 걸쳐 군중을 끌어들이는 대성공을 거둔 극장 주인이 됩니다.

Chona는 또한 계속해서 Heaven & Earth Grocery Store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많은 유대인 가족이 Chicken Hill에서 나갈 길을 찾고 있을 때 Chona와 Moshe는 파고들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독특하고 친숙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디에나 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유형입니다. 괴롭힘과 비뚤어진 경찰, 도박꾼과 사채업자, 주변 남자들을 조종하는 여자, 낮에는 치료하지만 밤에는 Ku Klux Klan과 함께 행진하는 마을 의사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 모두의 표면 아래에는 깊은 충성심과 오랫동안 지켜온 비밀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인물들의 이야기가 중첩되고 심화될수록 소외된 사람들이 얼마나 고군분투하는지, 그들이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분명해집니다. 치킨 힐에서 일어난 일과 그 마을의 백인 기업이 한 역할에 대한 진실이 마침내 밝혀졌을 때, 어두운 시기에도 우리를 지탱하는 것은 사랑과 공동체(하늘과 땅)임을 보여줍니다.


‘Heaven & Earth 식료품점’은 단순한 상품 구매 장소가 아닙니다. 이는 다양성과 투쟁으로 특징지어지는 동네의 회복력과 공동체의 상징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역사 소설이 아닙니다. 인간관계, 차이점, 그리고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차별과 폭력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용기와 희망을 그려냅니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우리는 인간의 삶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