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노화 - 젊게 오래 사는 시대가 온다
세르게이 영 지음, 이진구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우리가 100세 이상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흔히 노화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가장 먼저 집중하는 질문은 바로 '어떻게?'입니다. 그러나 더 오래, 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장수 사고방식을 받아들이고 노화에 관해 가질 수 있는 태도와 가정을 바꿔야 합니다.

몇 년 전 세르게이 영(Sergey Young)은 심각한 질병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의사로부터 평생 동안 매일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것을 알고 낙담할 수도 있지만, 그는 실제로 몇 가지 연구를 수행하고 생활 방식과 식습관 수정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치료했습니다. 연구를 하면서 그는 앞으로 우리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건강수명과 흥미로운 과학기술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의 사명은 자신이 배운 내용을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전파하여 그들이 오래도록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는 인간이 150~200년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으며 장수 기록(122.5세)을 능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p48 장수과학의 발전은 노화 과정과 노화로 인한 질병, 그에 따른 쇠퇴 현상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단계에 가까워지고 있다.

1장 소개

첫 번째 장에서 젊게 성장한다는 개념을 소개하고 개인이 자신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 것이 왜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2장 젊음의 과학

이 장에서 유전학, 후생유전학, 환경 요인의 역할을 포함하여 젊음의 성장에 관한 과학적 연구를 탐구합니다. 또한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 등 노화 방지 연구의 최신 발전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3장: 젊어지는 기술

3장에서 장수와 최적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실용적인 기술을 탐구합니다. 독자들에게 먹기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최악의 음식을 포함하여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운동, 수면,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p225 주요 미량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나이가 들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노화와 관련된 질병의 위험도 줄어든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서구식 식단이 주요 미량영양소 결핍을 유발해 노화가 가속되고 있다

4장 성장하는 청소년의 미래

미래를 내다보고 노화 방지 분야에 혁명을 일으킬 신기술을 탐구합니다. 장수와 최적의 건강 증진에 있어 유전자 편집, 인공 지능, 가상 현실의 잠재력에 대해 논의합니다.

5장 결론

마지막 장에서는 독자들에게 이 책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여 제공합니다. 건강과 웰빙 증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독자들에게 젊음의 과학을 일상 생활에 통합하기 위한 실용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p268 건강한 모습으로 ‘하루만 더’ 살고자 한 시간은 1년, 10년이 되고, ‘가급적 건강하게 오래’로 이어진다. 이것이 현실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노화 분야의 기술 및 과학적 혁신의 발전으로 곧 우리가 200세까지 사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임을 상기시킵니다. 특히 우리 모두가 200세까지 건강하게 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를 설명합니다.

장수, 최적의 건강, 최고의 성과를 촉진하기 위한 최신 과학 연구와 실제 기술을 탐구하는 획기적인 책입니다.

모든 행동은 신념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당신을 방해하는 제한적인 신념을 버릴 때, 당신은 당신의 삶에 수 년을 더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수 년에 생명을 더할 것입니다. 더 행복하고 건강하며 장수하기 위해 지금 당장 취할 수 있는 작고 간단한 조치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