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 Principles
레이 달리오 지음, 고영태 옮김 / 한빛비즈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 생활과 직장 생활에서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은 원칙이나 근본적인 진리에 따라 생활합니다. 그들은 현실을 받아들이고 모든 관계에 적용할 수 있는 급진적인 정직성과 급진적인 투명성에 의존함으로써 성장합니다. 아이디어 능력주의 개념을 적용한 그룹 환경에서는 독립적인 사상가들이 함께 모여 의견 차이를 드러내고, 신뢰성 가중치 시스템을 사용하여 가능한 최상의 집단적 사고 해결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개인의 실적과 아이디어가 얼마나 잘 설명되는지에 따라 아이디어의 정당성에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문제 해결과 의사 결정은 항상 삶과 일에서 잘 정의된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레이 달리오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자이자 기업가 중 한 명입니다. 브리지워터는 세계 최대의 헤지펀드입니다. 그들은 1,500억 달러 이상을 관리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그는 세계 100대 부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거의 파산할 뻔했다가 큰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습니다. 그것이 그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이 책에는 많은 정보가 제공되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주제는 사람들이 성공을 이루려면 개인적 차원과 집단 관계에서 현실을 다루고 실수로부터 기꺼이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p80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실패가 가져다주는 교훈들을 간직하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겸손함과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꾸준하게 그 방식을 지켜나가는 것이다.

원칙은 말하자면 운영 지침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노력할 때 행동의 기반이 되는 기초입니다. 레이 달리오는 성공을 향한 개인적인 배움의 여정을 출발점으로 삼아 원칙의 개념에 대해 깊이 탐구합니다. 그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원칙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결정할 때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진실(현실)에 기초를 두는 것입니다. 그 시점부터 실수를 저지르고 그로부터 배우는 것을 포함하여 평생 동안 현실을 바탕으로 행동하십시오

Part 1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그의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 개인적인 원칙으로 이어진 그의 경험에 대한 토론입니다. 그것은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이고, 원하면 건너뛸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섹션에서는 투자 연구를 위한 강력한 컴퓨터에 대한 투자, 인플레이션 지수 채권 및 위험 패리티 발견, 다른 사람들도 견고한 원칙에 따라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문화 구축 등 올바른 결정을 통한 브리지워터의 성장을 설명합니다.

또한 실수가 기회로 바뀌었다는 사실도 설명합니다. 그는 모든 관리자가 수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저자가 CEO직에서 물러났을 때 회사는 공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셰이퍼는 독특하고 가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심과 반대를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이를 구축하는 사람입니다.

Part 2 인생의 원칙

이 부분의 주요 아이디어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한 다음 진실을 활용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결정하든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나아갈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려면 먼저 원칙을 파악하세요. 이 부분에서는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5단계 과정을 제공합니다. 단계는 명확한 목표를 갖는 것입니다. 방해가 되는 문제를 식별하고 용납하지 않습니다. 문제를 진단하여 근본 원인을 찾아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설계합니다. 디자인을 통해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 5단계 계획을 따르면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상향 진화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5단계 과정은 표면적으로는 다소 단순해 보이지만 현실은 2단계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발전이 부족하다는 핑계가 되는 문제를 용인합니다. 각 단계는 한 번에 하나씩 잘 수행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를 설정할 때 목표만 설정하고 다음 단계는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저자는 계속해서 자아와 맹점인 올바른 의사 결정의 장벽과 같은 요소에 대해 논의합니다. 사람들이 현실을 경험하는 다양한 방식; 최고의 아이디어가 나오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진실되고 투명한 의사소통이 중요합니다.

5가지 광범위한 삶의 원칙은 현실을 수용하고 대처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5단계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근본적으로 열린 마음을 갖고, 사람들이 어떻게 다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하고, 효과적인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p165 우리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컴퓨터 프로그램에 입력했고, 모든 국가와 시대에 관계없이 어떤 성과를 내는지 데이터를 통해 검증했다. 그리고 고객들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인공지능을 좋아하고 인공지능의 혜택을 많이 받았지만, 나는 사람만이 새로운 방식을 발견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가 일하도록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내가 서로의 협력과 컴퓨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믿는 이유이다.

Part 3 일의 원칙

주요 아이디어는 일은 자신의 열정과 일치해야 하며, 미래를 함께 만들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삶의 원칙은 여전히 ​​그룹 환경에서 의사 결정과 관계 구축의 기초입니다. 조직은 의견 차이가 터져나오고 해결될 수 있는 훌륭한 문화를 구축해야 합니다. 급진적인 진실과 인종적 투명성, 의미 있는 일과 관계, 실수로부터 배우는 문화적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뢰성에 따른 의사결정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함께 일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이 그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책은 급진적인 진실과 투명성을 통해 의미 있는 작업을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브리지워터의 아이디어 능력주의에 대한 탐구입니다. 저자는 의사결정자로서 조직 차원에서 원칙을 적용하는 과정과 5단계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합니다. 여기에는 문제를 용인하지 않는 것(근본 원인 파악, 이를 알리고 해결), 실행 계획 개발, 도구 및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습관 형성 및 올바른 거버넌스 확립이 포함됩니다.

오늘날의 기업은 역동적인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장려하면서 아이디어를 활용 및 통합하고 현실을 기반으로 어느 것이 타당한지 결정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는 많은 관리자들이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제입니다. 즉, 많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결코 인정되지 않거나 감정적 불일치로 인해 길을 잃습니다. 이는 왜 일부 기업은 지속적인 혁신을 이룰 수 없는 반면 다른 기업은 결코 멈추지 않는지 설명합니다.

이 책에서 제가 배운 가장 통찰력 있는 두 가지 원칙은 조직의 근본적 투명성과 개인으로서 근본적으로 열린 마음을 갖는 개념입니다. 첫째, 급진적인 투명성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이 다루고 있는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공개함으로써 문제를 표면으로 드러냅니다. 둘째, 근본적으로 열린 마음을 가지면 인간의 두 가지 근본적인 결점, 즉 '자아 장벽'과 '사각지대 장벽'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원칙은 리더와 조직이 더욱 효과적이고 성취되도록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의 매력적인 특징 중 하나는 항상 낙관적이라는 점입니다. 저자는 학습 기회와 약점이라는 측면에서 실수와 같은 사건을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특징으로 논의합니다. 그는 가장 믿을만한 사람들을 찾고 그들의 추론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을 권장합니다.

문제는 목표를 추구하면서 개선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는 또한 엄청난 양의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일반론으로 가득한 책이 아닙니다. 불일치 해결, 목표 달성, 원칙 사용, 신뢰성 사용, 가중치 기반 의사 결정, 올바른 고용, 문제 진단 등의 단계를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