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House (Paperback) - 『풀하우스』원서
Binchy, Maeve / Orion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을 읽다보면 우리 이웃의 이야기처럼 친근하고 재밌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디에서 많이 본 듯한 이야기 , 그 내용과 우리의 삶이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이야기 또한 그렇습니다.

Dee와 Liam Nolan은 평범하고 열심히 일하는 부부로, 성인이 된 세 자녀가 아직 집에 살고 있습니다. Rosie는 결혼 생활이 동화 속 꿈을 이루지 못하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Helen은 교사로서 수입이 너무 부족하여 이사를 갈 수 없으며 Anthony는 현실 세계에 살지 않는 음악가입니다. 경기 침체로 직장을 잃을 때까지 Liam은 성장한 아이들을 계속해서 부양할 수 있어서 기뻤지만,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해서 집에 돌아와 아이들을 위해 무보수로 일을 계속하는 불쌍한 디는 계속해서 일하고 싶어했습니다.

Dee와 Liam은 자녀 중 어느 누구도 가계 재정에 어떤 식으로든 기여하지 않기 때문에 상황이 항상 그래왔던 방식대로 진행될 여유가 없다는 것을 금방 깨닫습니다. Dee가 청소 작업 외에도 다른 직업을 구했을 때 Rosie, Helen, Anthony는 가사에 재정적으로 기여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집안일도 하라는 그녀의 제안에 모욕감을 느낍니다.

Dee는 아이들을 위해 요리와 청소를 중단하고 Rosie가 6주 훈련 과정을 위해 런던으로 갔을 때 Dee와 Liam은 Helen과 Anthony도 집 밖으로 강제로 내보내고 방을 청소하고 임대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마치 독자가 등장인물을 아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저자의 능력입니다. 그 인물들은 내 가족만큼 나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내가 방문하고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는 소중한 친구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자가 이 작은 중편소설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담았는지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 책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벌어지는 재미난 에피소드와 감동적인 순간들을 잘 그려내고 있다. 예를 들어, 리엄이 실직한 후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습, 로지가 남편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헬렌이 자신의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내는 모습, 앤서니가 가족과 소통하고 친구들과 화해하는 모습 등이 있다. 이런 장면들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전문적인 어휘와 문장 구조를 사용하면서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언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저자는 복잡한 주제나 개념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설명하고, 재치 있는 비유와 비겁을 사용하여 흥미를 유발합니다. 예를 들어, 리엄이 실직한 후에 "그는 자신의 인생이 한 순간에 바닥난 것처럼 느꼈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인생을 다시 쓰기 위해 연필을 잡았다."라고 표현하거나, 로지가 남편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결혼을 새로운 색깔로 칠하기로 했다. 그녀는 자신의 남편을 다시 사랑하고 싶었다. 그녀는 그를 놀라게 하고 싶었다."라고 표현합니다. 이런 언어 스타일은 독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읽힐 것입니다.

이 책은 빠르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퀵 리드 시리즈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가족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이 책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