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유니버스 - 오래 사랑받는 작품을 위한 창작과 마케팅의 기술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유정식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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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왜 500년 된 책을 사나요? 60년대의 음악 레코드가 어떻게 관련성을 유지하고 시간이 지나도 인기를 끌 수 있습니까? 그 비밀은 그들이 만들어지고 판매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들은 지구를 떠난 지 수세기가 지난 후에도 작품이 언급되는 화가, 수십 년 동안 여전히 책이 팔리고 있는 작가, 그리고 라디오에서 여전히 노래가 흘러나오는 지나간 시대의 음악가들입니다. 이들은 '영원한' 예술 작품입니다. 그들은 영속적이고 지속적인 창조물입니다.

누구나 무언가로 기억되기를 원합니다. 당신이 차세대 스티브 잡스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이 당신이 죽은 후에도 오랫동안 감사하고 기억할 지속적인 유산을 원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훌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관심을 가지거나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p52 인내의 시간 없이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고 언제나 제 빛깔을 유지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그때그때의 상황이나 일관성 없는 개별적인 사항들에 좌지우지 되거나 아마추어적인 조급함에 사로잡힌다면 오래 살아남는 작품을 창조해 낼수 없다. 창작의 과정에는 반드시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다

창작자들에게 되풀이되는 딜레마를 해결하는 것으로 책을 시작합니다. 무엇이 제품을 수십 년 동안 성공하게 만들고, 다른 제품이 실패하게 만드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훌륭한 작품은 집중력, 독창성, 창의성이 필요한 것입니다. 마케팅은 업무가 하루 더 지속되도록 충분한 주의를 기울일 적임자를 효과적으로 찾는 기술입니다. 확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더 많은 마케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더 훌륭한 작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10년 또는 100년은 고사하고 10분 이상 지속되는 것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우리는 지금 여기에 너무 사로잡혀서 우리의 일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지 못합니다.


p104 세스고딘은 “정말로 좋은 물건을 만드는 일은 그저 첫 번째 단계일 뿐이다. 입소문을 타려면 당신이 당신의 작품을 특별하고 재밌게 만들어야 하고 사회적 장애물을 극복하고 소문을 퍼뜨릴 가치가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아이디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제품을 만드는 데 시간의 20%를 사용하고 마케팅에 사용하는 시간의 80%"라는 문구는 이제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평균적인 제품으로 끝날 것이지만 평균 이상의 마케팅으로 실패하면 무언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절은 끝났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단순히 평균에 안주하지 않을 수 있는 선택지가 너무 많습니다. 우리는 낡은 방정식을 뒤집고 우리의 노력과 에너지를 훌륭한 것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영원한 판매자가 될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작업에 투입해야 합니다. 마케팅은 마법이 아닙니다. 창작물은 처음부터 좋아야 합니다. 만들 때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훌륭한 제품이 항상 잘 팔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으로 고칠 수 있기를 바라며 과거에 좋지 않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25년 이상 사용되어 왔으며 고전입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되어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작가가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글을 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야기나 개념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과 실제로 그것을 쓰기 시작하는 것은 또 다른 일입니다.

아이디어만으로는 가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디어를 실제 무언가로 바꾸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노력이 필요합니까?


동기부여와 헌신

무언가를 하고 싶은 구체적인 이유와 강력한 목표를 갖는 데서 오는 동기가 필요합니다. 창작활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강한 목적 의식은 당신의 노력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목적이 있다면 아무리 많은 장애물이 가로막아도 목표의 중요성이 그것을 극복할 동기를 줄 것이기 때문에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당신을 움직이게 하고 당신의 목적 의식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다른 상황들이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나 당신의 가족이 생존이 당신의 성공에 달려 있는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위대한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절망이 극도로 자극적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하려면 희생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p288 계속해서 많은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 중 하나다. 로버트 그린은 세 번째 책을 출간하고 나서야 책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걸 발견했다. 세 권의 책이 하나의 시리즈처럼 보일 수 있었다.

이 책은 창조의 과정, 포지셔닝, 마케팅 및 플랫폼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마케팅 전격전과 트위터 팔로워가 나오기 전에 테스트를 거쳐 완벽하게 연마된 보석 같은 아이디어가 나와야 합니다. 아이디어에 시간을 할애하면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참고할 오래 지속되는 무언가를 만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래 지속되는 것을 만드는 데는 시간과 노력과 희생이 필요합니다.

p69 불멸의 작품은 단 한 번의 천재적인 시도로 탄생하지 않는다. 이런 결과물은 조금씩 조금씩 만들어진다. 아니면 앤 라모트가 글쓰기에 대한 책에서 밝혔듯이, "새 한 마리씩" 만들어진다. 천재성을 발휘하기 위해 천재가 될 필요는 없다. 그저 특별한 무엇인가에 첨가할 작은 '탁월함'의 순간들을 확보하기만 하면 된다

저자는 많은 판매자의 성공 비결은 크리에이터가 제작과 마케팅을 구분하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강조합니다. 제품의 목적과 청중은 처음부터 제작자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청중과 작품 사이의 관계에 대해 전체적으로 생각함으로써 모든 종류의 제작자는 자신의 작품이 시간의 시험을 견딜 가능성을 높입니다.

작가의 다양한 창조 산업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일시적인 유행 이상, 즉 "영원한 판매자"가 될 프로젝트나 제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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