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t Hurt Me: Master Your Mind and Defy the Odds (Paperback)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원서
David Goggins / Lioncrest Publishing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접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를 해칠 수 없다"는 사고방식을 갖는 것입니다." 다윗은 궁극적인 약자이자 나약한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그는 자신만의 방탄 마인드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명성, 재정적 성공 또는 칭찬을 찾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성취감을 찾고 있었고 인생의 목적과 연결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것을 발견한 유일한 방법은 자신과의 전쟁에 나서는 것이었습니다.


다윗과 같이, 인생의 가장 낮은 지점에서 시작하여 놀라운 성공의 길을 향해 나아가는 David Goggins의 인생 여정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도전하고 엄청난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그토록 집착하게 된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저자는 독자에게 그의 어린 시절과 불안과 두려움의 뿌리를 안내합니다.

아버지로부터 받은 학대와 궁극적으로 아버지에게서 탈출한 후 미국 시골에서 극심한 가난과 역경에 직면한 생활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사건은 그의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그를 따라다니는 점점 커져가는 불안과 트라우마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학교에서의 그의 성적은 유독한 스트레스와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인해 "거의 글을 읽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명확한 계획 없이 그의 악마와 마주한 그는 음식에서 편안함을 찾았고 그의 몸은 거의 300파운드의 몸무게가 나가는 비만이 됩니다.

인생의 전환점은 이 부대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고 Navy SEAL이 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문제는 그가 스쿼드의 체중 제한을 109파운드 초과했다는 것이었고, 여기에서 그의 놀라운 변화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3개월 만에 100파운드 이상을 감량했고 SEAL이 되었으며 다양한 체력 및 지구력 대회를 통해 계속해서 도전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턱걸이에서 세계 기록 보유자가 되었고 수많은 지구력 경기에서 기록을 세웠습니다.


계속해서 미국 공군 낙하산 구조대에 합류하여 궁극적으로 졸업하기 전에 여러 번 실패했습니다. SEAL 훈련, 폐렴 및 지옥 주간 동안 잔인한 신체 과제를 통해 적은 수면과 극심한 심리적 압박을 받고 결국 미 육군 레인저 스쿨과 공군 전술 항공 관제사 훈련을 마쳤습니다. 그 과정에서 David는 다른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과 자기 수양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요령을 개발하고 장거리 달리기, 트라이애슬론 및 기타 초장거리 및 지구력 경주에 대한 열정과 집착력을 개발합니다. 그는 사막과 정글에서 100마일 이상의 경주를 완주해냅니다.

그는 어떻게 이러한 놀라운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까?

자기 책임을 통해 고통과 고통을 포용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을 끝까지 밀어 붙입니다. 그의 "40% 규칙"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진정한 잠재력의 아주 작은 부분에만 도달할 수 있음을 가르치고 고통, 두려움 및 정신적 피로를 인내하는 방법에 대한 실행 가능한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 책에서 배운 가장 가치 있는 교훈 중 하나는 우리가 한계에 도달했다고 생각할 때 진정한 잠재력의 40%만 활용했다는 것을 암시하는 "40% 규칙"의 개념입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을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멀리 자신을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서는 독특한 장르의 책으로 분류됩니다. 매우 고무적이거나 아니면 완전하고 완전한 헛소리로 가득 차있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라기보다는 대부분 스포츠 심리학과 관련된 자조 운동과 철학이 담긴 회고록에 가깝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체적, 가정적 학대, 심리전, 수많은 아동 노동 위반의 삶에서 태어난 ‘David Goggins’라는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이 역경을 극복하고 개인적인 한계를 넘어서는 것에 대한 생생하고 강력하며 영감을 주는 이야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학대와 빈곤을 경험한 것부터 Navy SEAL, 울트라마라톤 선수, 세계 기록 보유자가 되기까지의 놀라운 삶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이 책은 매력적인 일화와 잔인한 정직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도전에 직면한 Goggins의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과 탄력성을 보여줍니다. 그의 이야기는 비범한 성공을 이루는 데 있어 정신적 강인함과 자기 훈련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각 장은 독자가 따라야 할 교훈과 도전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론적으로는 각각의 도전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핵심 주제 중 하나는 ‘마음을 굳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상황을 경험함으로써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하게 만드는 것들, 즉 자기 의심, 망설임, 부정적인 생각, 불안 등을 효과적으로 외우게 됩니다. 자신을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밀어붙임으로써 본질적으로 역경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는 더 자신감 있고 단호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주장합니다.

또, 저자의 인생 경험은 리더로서 모든 도전과 역경 속에서도 계속 인내할 수 있도록 큰 영감을 줍니다. 분명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는 데 담대하고 모든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멈추지 말라고 일깨워줍니다.


삶의 환경이 너무 어렵다고 말하는 내면의 목소리 또는 악마가 항상 있습니다. 인생의 도전에 직면하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지 못할 것이라고 자신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내일 헬스클럽에 가겠다고 얼마나 자주 스스로에게 약속합니까? 그런 다음 내일이 되면 변명을 합니다. 당신의 삶도 바꾸고 싶나요?

두려움을 극복하고 인생을 최대한 살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당신이 당신의 삶을 완전히 소유하고, 한계를 뛰어넘도록 영감을 주고, 그것들을 새로운 일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눈으로 고통을 보고 그것을 회피하기보다 성장의 일부로 받아들일 것입니다.당신 자신의 삶에서 행동을 취하고 당신보다 더 위대한 무언가가 되려고 노력하도록 당신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싶거나, 강인한 정신력과 의지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