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Fires Everywhere (Paperback) - '작은 불씨는 어디에나' 원작/Hulu 채널 8부작 시리즈 방영
실레스트 잉 / Penguin Books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ichardson의 집은 불에 탔고 Richardson의 네 자녀 중 막내인 Izzy Richardson이 주요 용의자입니다. 피해를 평가한 소방관들은 집 전체에 작은 화재가 있었다고 판단했습니다. Richardson 부인과 그녀의 세 자녀 Lexie, Trip, Moody는 잔디밭에 서서 손상을 조사하고 Izzy가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합니다.

미아와 펄 워렌이 오하이오 주 셰이커 하이츠에 도착하여 윈슬로 로드에 있는 리차드슨 가족의 임대 부동산 최상층에 살기 위해 도착한 지난 6월로 되돌아갑니다. 펄과 미아는 마을에서 마을로 옮겨 다니며 일시적인 생활 방식을 살았습니다.

Moody는 Richardson 자녀 중 처음으로 Pearl Warren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의 우정이 깊어짐에 따라 무디는 펄을 그의 집으로 데려옵니다. Mrs. Richardson은 저널리스트이고 Mr. Richardson은 변호사입니다.

Pearl은 인기 소녀 Stacie Perry의 집에서 열리는 하우스 파티에 초대되었습니다. Pearl, Lexie, Serena Wong이 함께 파티를 즐깁니다. Lexie의 남자 친구 Brian이 도착하고 두 사람은 몰래 빠져 나갑니다. 약간 취한 펄은 혼자 Lexie, Serena, Trip을 검색하지만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Pearl은 어머니의 차를 운전하여 그녀를 데리러 오는 Moody에게 전화를 겁니다. Pearl은 통금 시간을 놓치고 Mia를 화나게 합니다. 다음 화요일, Richardson 부인은 체크인을 위해 Mia와 Pearl의 아파트에 들릅니다. Mia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허드렛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Richardson 부인은 Mia를 가정부로 고용하겠다고 제안합니다. 딸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어 기뻐하는 미아는 Richardson부인의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어느 날 아침, Mia는 인종차별주의자이자 알코올 중독 오케스트라 교사인 Mrs. Peters의 바이올린 줄을 망가뜨리고 그 조각들을 얼굴에 던져 정학 처분을 받은 Izzy와 함께 집에 혼자 있습니다. 며칠 후 Izzy는 여전히 사건에 대해 화가 났습니다. Izzy는 평생 동안 아무도 그녀에게 이 질문을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깜짝 놀랐습니다. Izzy는 Moody와 Pearl의 도움으로 학교 전체의 모든 문에 이쑤시개를 삽입하여 자물쇠를 막는 계획을 짜냅니다. 그 장난은 교사들에게는 당혹스럽지만 학생들에게는 스릴을 안겨줍니다. Peters 부인은 교실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며 거대한 보온병에 담긴 커피를 마시고 학생 화장실 바닥에 오줌을 눕니다. 장난이 성공하자 Izzy는 Mia에게 사진 조수로 무료로 일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하고 Mia는 동의합니다.


미술관으로의 수업 여행에서 펄과 무디는 갓 태어난 펄을 팔에 안고 있는 미아의 모습이 담긴 판화를 발견합니다. 이 사진은 Pauline Hawthorne이라는 여성의 작품입니다. 방과 후 두 사람은 Lexie를 설득하여 그들을 박물관으로 데려다 주고 세 사람은 사진 속의 여성이 확실히 Mia라는 데 동의합니다. Pearl이 Moody, Izzy, Lexie와 함께 사진에 대해 어머니와 대면하자 Mia는 방어적이 됩니다. 호기심이 많지만 스스로 Pauline Hawthorne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Izzy는 어머니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Richardson 부인은 뉴욕 시에 있는 Anita Rees라는 갤러리스트와 연락을 취하고 그녀도 질문을 회피합니다.

추수 감사절 후 Richardson 가족은 친구 Linda와 Mark McCullough가 주최하는 생일 파티에 참석합니다. McCulloughs는 여자 아기를 입양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Mirabelle(원래 May Ling)이고 아시아인이며 한 살입니다. 아기는 소방서 계단에 남겨졌고 McCulloughs는 사회 복지사로부터 전화를 받고 같은 날 Mirabelle의 임시 양육권을 얻었습니다. 파티가 끝난 후 Lexie는 Mirabelle 입양에 대해 Mia에게 이야기합니다. 한편, 미아는 중국 식당인 럭키 팰리스에서 부업을 맡았고, 그녀의 동료 중 한 명인 베베 차우(Bebe Chow)는 최근 1년 전에 아기를 낳았지만 화재로 인해 소방서 계단에 그녀를 남겨둘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를 돌볼 수 없었습니다. 미아는 애착을 갖지 않는 것이 기본 원칙이지만 베베에게 전화를 걸어 딸의 행방을 알립니다.

며칠 후, Bebe는 히스테리에 사로잡힌 채 Mia와 Pearl의 집에 도착합니다. 그녀는 McCulloughs의 집에 가서 그들과 대화를 시도했지만 경찰에 의해 끌려갔다고 말했습니다. Mia는 Bebe를 위로합니다. 언론은 McCulloughs를 추적하고 Ed Lim이라는 지역 변호사는 Bebe가 May Ling의 양육권을 위해 주를 고소하면서 무료로 Bebe를 대변하겠다고 제안합니다. 한편 Richardson 씨는 McCulloughs를 돕기 위해 모집됩니다. Richardson 부인은 Bebe가 Lucky Palace의 동료로부터 May Ling의 행방을 알게 되었다는 기사를 발견하고 Richardson 부인은 동료가 Mia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Richardson부인은 이 정보로 미아에게 맞서지 않고 그녀의 과거를 파헤치기로 결심합니다.


Lexie는 Yale에 들어가고 Richardson 부인은 Pearl에서 Mia의 과거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녀와 Izzy, Pearl을 점심 식사에 데려가겠다고 제안합니다. Pearl은 자신이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다고 밝히고 Richardson 부인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Pearl의 출생 증명서 사본을 요청합니다. Richardson 부인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Mia의 가족인 Wrights를 피츠버그로 추적하고 아들 Warren이 1982년에 17세의 나이로 사망했음을 발견합니다. Richardson 부인은 Wrights의 집 주소를 얻습니다.

한편 McCulloughs는 독점 인터뷰를 위해 저녁 뉴스에 출연합니다. Richardson 부인은 펜실베이니아행 항공편을 예약합니다

펄과 트립은 은밀한 관계를 시작합니다. 한편 Lexie는 남자 친구 Brian의 아기를 임신하고 낙태 클리닉에 예약합니다. Lexie는 Pearl에게 그녀와 함께 가자고 간청하고 Pearl은 동의합니다. 클리닉에서 Pearl은 Lexie가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여 약속을 예약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충격을 받고 잠시 화를 냈습니다.

피츠버그에서 Richardson 부인은 Wright 집에 도착하여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Wrights는 약간의 자극 후 Mia의 인생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Mia는 친절한 이웃이 준 카메라 렌즈 뒤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후 대학을 위해 뉴욕으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유명한 예술 프로그램에서 사진을 공부했습니다. 그녀의 선생님 중 한 명인 유명한 Pauline Hawthorne은 재빨리 Mia를 그녀의 편으로 데려갔지만 Mia의 프로그램이 자금 부족으로 장학금을 취소하면서 교육이 중단되었습니다. 수업료를 계속 낼 방법이 절실한 미아는 아이를 가질 수 없었던 부유한 부부 라이언 부부의 대리모 역할을 하기로 했습니다. 미아는 사고로 목숨을 잃기 몇 달 전에 말을 끊은 남동생을 제외하고 가족에게 임신 사실을 숨겼습니다. Mia가 장례식을 위해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의 부모는 그녀의 임신과 그녀가 자신의 아이를 팔고자 하는 의지에 분노하여 그녀를 피했습니다. 정신이 나간 미아는 라이언 가족에게 유산에 대해 거짓말을 한 쪽지를 쓴 다음 전국으로 자동차 여행을 떠났습니다.


Shaker Heights에서 양육권 청문회가 시작됩니다. 청문회 마지막 날, Mrs. McCullough가 증인석으로 소환됩니다. Bebe Chow의 변호사인 Ed Lim은 McCulloughs가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부모임에는 틀림없지만 May Ling을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중국 문화와의 연결 고리로 키울 수 없으며 어쩌면 원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Moody는 Pearl과 Trip을 함께 붙잡고 분노에 휩싸여 Pearl과의 우정을 끝냅니다. Lexie는 Brian과 헤어지고 Mia에게 피난처와 안내를 구합니다. 판사의 결정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McCullough 부인과 Richardson 부인은 McCulloughs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찾기 시작합니다. McCullough 부인은 Bebe가 몇 주 전에 몸이 뚱뚱하고 아파 보였고 그녀가 임신하여 낙태를 했을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Richardson 부인은 낙태를 제공하는 클리닉을 운영하는 그녀의 친구 Elizabeth Manwill에게 전화를 겁니다. 바로 Lexie가 불과 몇 주 전에 방문했던 클리닉입니다. Richardson 부인은 Elizabeth에게 클리닉 기록을 제공하도록 압력을 가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녀는 약속 기록에서 Pearl의 이름을 발견하고 Pearl과 Moody가 함께 자고 있다고 가정하고 그날 저녁 Moody와 대면할 계획입니다.

McCulloughs가 소송에서 승리합니다. 미아의 집에서 정신이 나간 베베는 부엌으로 피신합니다. 역시 집에 있는 Izzy는 Mia에게 Bebe가 괜찮은지 물어봅니다. Izzy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날 밤 Richardson 부인은 Moody와 대면합니다, 그녀의 방에서 Izzy는 모든 것을 엿듣습니다. 아침에 Mrs. Richardson은 Warrens의 집으로 차를 몰고 갑니다. 그녀는 Ryan 사건에 대한 지식과 May Ling의 행방을 Bebe에게 알린 사람이 Mia라는 사실을 밝힙니다. 그녀는 Mia에게 아파트를 비우라고 말합니다. 그날 오후 Mia는 학교에서 Pearl을 데리러 일찍 도착했고 Shaker Heights를 떠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참한 Pearl은 Richardsons가 그녀를 자신의 삶으로 받아들이는 삶을 상상하면서 항의하기 시작합니다. Mia는 Pearl이 그녀를 따라 차까지 가도록 설득하고 함께 Winslow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Pearl은 그들이 떠나는 이유를 알고 싶어하고 Mia는 마침내 자신의 과거와 Pearl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폭로합니다.

Izzy는 Lexie를 찾습니다. Izzy는 Winslow에 있는 집으로 돌아와 아래층 세입자인 Mr. Yang이 Izzy에게 Pearl과 Mia가 방금 떠났다고 말합니다.

다음날 아침, Izzy는 워렌 가족에 대한 가족의 배신에 정신이 팔리고 압도되어 집을 불태우기로 결정합니다. 그녀는 소지품을 챙기고 집 전체에 휘발유를 뿌리고 성냥에 불을 붙이고 미아와 펄을 찾을 준비를 합니다.

다시 이야기는 화재가 Richardson 집을 삼킨 직후 소설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갑니다. Richardson 남매는 여동생이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하고 그녀가 돌아왔을 때 겪게 될 문제에 대해 함께 웃는 반면, Mrs. Richardson은 Winslow에 있는 임대 주택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그곳에서 일정 기간 동안 머무를 예정입니다. 일단 그곳에서 가족은 Mia가 Richardson 가족의 각 구성원을 반영하는 감정을 드러내는 일련의 사진 또는 오히려 예술 작품을 남겼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Richardson 씨는 자신의 음성 메일을 확인하고 밤에 Bebe가 그녀의 방에서 May Ling을 훔쳐 Canton 행 비행기를 탔다는 것을 밝힌 McCullough 씨의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이야기는 주로 엘레나 리처드슨과 미아 워렌이라는 정반대의 두 어머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두 여성은 자녀를 매우 다르게 키웠고, 자녀가 친구가 되면서 한 어머니가 다른 어머니가 갖지 못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책 전체에서 어떻게 언급되는지에 의해 표현됩니다. 지역 기자이자 Mia의 집주인 인 Elena Richardson은 소설 전체에서 그녀의 이름이 몇 번만 사용 된 Richardson 부인으로 인용됩니다. 유목민 예술가인 미아 워렌(Mia Warren)은 오로지 미아(Mia)로만 언급되는데, 이는 여성의 행동 방식뿐만 아니라 독자가 단순히 이름만으로 여성을 인식하는 방식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인종’은 이 소설의 또 다른 큰 주제입니다. 사실 적어도 처음에는 엘레나와 미아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중요한 스토리라인은 리차드슨의 친구들이 중국계 미국인 아기를 입양하려고 시도하고 양육권 싸움이 터지는 때입니다. 아기의 어머니는 아기를 소방서에 두고 갔지만 산후우울증을 앓았던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어머니는 회복되었고 딸을 되찾기를 원하지만 가족은 이미 입양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Mia와 Elena는 서로 반대편에 서게 되지만 동시에 인종에 대한 대화가 시작됩니다.


불타버린 집에서 시작하여 등장인물들이 자신의 열정이나 불을 찾는 것으로 끝납니다. Richardson의 집이 그들 앞에서 불타고 있습니다. 책 시작 부분의 질문은 집에 불이 난 이유입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바로 그 장면에서 책의 끝에서 해결됩니다.

Richardson 집의 화재는 실생활에서 빙산의 일각에 이르는 많은 갈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인종, 낙태, 사회적 지위 및 가족 양육에 관한 다소 민감한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작가는 인류와 가족의 역학 관계,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결점, 우리가 하는 일의 동기,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 의도적이든 의도하지 않든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모든 등장인물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삶의 선택을 했고 그들의 추론과 윤리적 측면은 독자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할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의문을 갖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각 캐릭터가 내리는 선택은 그들을 다른 길로 인도하고 개인으로 형성합니다. 그들의 행동은 종종 그들에게 배움의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행동의 결과, 그들이 내리는 선택, 인생에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택하는 길에 대해 매혹적인 방식으로 이야기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