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the Wild (Paperback) - 『야생 속으로 - 홀로 그 땅을 걸어』원서
존 크라카우어 지음 / Anchor Books / 199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품은 두 개의 상호 연결된 플롯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행동을 포함하고 다른 하나는 Christopher McCandless의 심리적 초상화의 신중한 개발을 포함합니다. 첫 번째 플롯은 McCandless의 야생으로의 여정을 추적하고 두 번째 플롯은 Krakauer의 발전을 추적하고 암묵적으로는 독자가 McCandless의 성격과 동기를 이해하는 과정을 추적합니다. 두 플롯 모두 선형 방식으로 표시되지 않으며 미묘한 세부 사항, 설명 및 가능한 여러 원인 및 결과 라인의 정교화를 통해 두 가지가 교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rakauer는 책 전체에서 내레이터 역할을 합니다.

이야기는 매년 소풍으로 Denali National Park and Preserve를 방문하는 알래스카 사냥꾼 그룹이 Christopher McCandless의 시신을 발견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들은 도움을 청합니다. FBI가 도착하여 시체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Krakauer는 Christopher McCandless를 "Alex McCandless"로 알고 위스콘신 주 Carthage의 바에서 청년 Krakauer의 초기 캐릭터 스케치를 제공하는 Wayne Westerberg를 방문합니다. Westerberg는 곡물 창고에서 McCandless를 켜고 끌 수 있도록 고용했으며 그를 매력적이고 지능적이며 단호한 사람으로 기억합니다. McCandless의 편안한 중산층 버지니아 양육과 물질주의에 대한 혐오의 세부 사항은 청년에 대한 Krakauer의 이해를 더욱 발전시킵니다. 이와 동일한 세부 사항은 내레이터를 중고 노란색 Datsun에서 서쪽으로 McCandless의 여행의 첫 번째 다리로 되돌립니다.

대학을 졸업한 직후 McCandless는 돌발 홍수가 Datsun의 엔진을 적시는 네바다의 미드 호수로 차를 몰고 갑니다. 그는 그것과 다른 많은 소유물을 뒤에 남겨 둡니다. 두 달 동안의 트램핑 끝에 그는 충동적으로 카누를 사서 노를 저어 콜로라도 강을 따라 멕시코로 향합니다. 여행은 5개월이 걸립니다. 그동안 McCandless 가족은 아들의 실종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카누 여행을 마친 McCandless는 애리조나 주 불헤드 시티에서 거주하며 작업합니다. McCandless가 떠나기 전에 Charlie라는 노인이 잠시 그를 데려가 캘리포니아에서 Jan Buress와 그녀의 옛 남자 친구를 만납니다. 그는 Buress의 방랑자 캠프의 사회 생활에 참여하지만 알래스카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서둘러 떠납니다. Krakauer는 McCandless와 맺은 부자 관계를 Krakauer에게 설명하는 Ronald Franz로부터 편지를 받고 만납니다.

Krakauer는 다음으로 Wayne Westerberg를 다시 방문하고 Westerberg의 여자 친구 및 그의 어머니와 이야기하여 사우스 다코타 주 Carthage에서 McCandless의 지난 달을 재구성합니다. 그는 McCandless와 그의 아버지와의 문제 있는 관계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고 1992년 4월 말에 McCandless가 친구들에게 그가 야생으로 떠나고 아마도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엽서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Krakauer의 조사는 McCandless에 대한 그의 원래 Outdoor 잡지 기사의 많은 독자들이 Christopher McCandless가 무능하고 낭만적인 바보라고 생각했다는 그의 폭로를 통해 이동합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Krakauer는 야생에서 사라지거나 죽은 세 명의 다른 20세기 야생 광신자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는 각각을 평가하고 McCandless가 젊은 예술가 Everett Ruess와 가장 공통점이 있다고 결정합니다.

알래스카의 버스로 돌아온 주 경찰은 McCandless의 시신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Jim Gallien은 시체 발견에 대해 읽은 다음 경찰에 연락하여 시체를 식별하는 일련의 사건을 시작합니다. Krakauer는 다음으로 그의 아버지 Walt McCandless와 그의 어머니 Billie McCandless를 시작으로 McCandless의 가족을 방문합니다. Billie는 Christopher의 어린 시절의 Krakauer 사진을 보여주고 Walt는 그의 아들이 가족을 야기한 비통함을 설명합니다. Krakauer의 조사는 가족에 대한 McCandless의 좌절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선택합니다. McCandless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났고 그의 아버지가 중혼주의자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Krakauer는 이 오랜 가족의 비밀에 대한 McCandless의 분노가 그의 삶을 뒤로하고 싶은 욕망에 대한 동기를 제공한다고 이론화합니다.

그런 다음 Krakauer는 자신의 Devils Thumb 상승에 대해 두 장을 바칩니다. 이것들은 McCandless의 여정의 줄거리와 유사합니다. 크라카우어는 빙하의 북벽을 뚫고 들어가려다가 거절당하고 베이스캠프에 갇힌 채 3일을 보낸다. 실수로 텐트에 불을 지른 후 동남쪽에서 필사적으로 시도하고 성공합니다. 이 이야기를 회상하면 Krakauer는 Christopher McCandless가 여행을 시작했을 때 자살하지 않았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Jon Krakauer의 데날리 국립공원 여행과 McCandless가 사망한 버려진 버스가 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Krakauer는 숙련된 알래스카인 3명과 함께 홍수로 인해 McCandless가 야생을 떠날 수 없었던 동일한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네 명의 등산객은 늦은 저녁에 버스를 만나 내용물을 조사합니다. 모든 것이 McCandless가 남긴 그대로인 것 같습니다. 파티는 저녁을 먹고 McCandless가 야생으로 향할 수 있었던 상황을 되돌아 봅니다. 에필로그에서 작가는 Walt와 Christopher McCandless의 어머니이자 아버지인 Billie McCandless와 함께 버스를 다시 방문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