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ping Christmas (Mass Market Paperback)
Grisham, John / Dell Pub Co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를 건너뛰고 대신 따뜻한 곳으로 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을 건너뛴다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계획이 틀어질 위험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크리스마스가 없는 1년을 상상해 보세요. 붐비는 상점도, 진부한 사무실 파티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원치 않는 선물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인 루터와 노라가 이번 한 번만 휴가를 완전히 건너뛰기로 결정할 때 염두에 두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축제를 둘러싼 물질주의와 돈 문화에 지친 Krank 가족은 1년 동안 모든 축하 행사를 포기하고 조용한 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루터와 노라는 작년처럼 크리스마스에 6,100달러를 쓰는 대신 절반의 비용으로 크리스마스에 10일간의 카리브해 유람선을 탈 계획입니다. 그러나 크리스마스를 건너 뛰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딸은 1년 동안 페루에서 평화 봉사단 자원 봉사자로 페루를 떠납니다. 1년 전에 떠나야 했던 그들의 딸이 갑자기 미국에 가본 적이 없는 약혼녀와 함께 돌아오는데, 그녀는 그가 전통적인 미국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준비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웃들은 결국 블레어, 부부의 딸, 약혼녀를 위해 축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물질적 측면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의 소망을 말해주는 책이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의 결점에도 불구하고 함께 모여 서로 사랑하는 공동체의 아름다움을 말해줍니다. 또, 크리스마스에는 좋은 점 외에 나쁜 점도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게 합니다.


대부분의 위대한 작가에게는 크리스마스에 관한 책이 없습니다. 꽤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인기 장르 작가들이 주로 차지하고 있고 크리스마스를 주요 내용으로 한 작품은 별로 없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존 그리샴은 법률에 초점을 맞춘 작품으로 유명하지만 이 작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작품만큼 두껍지 않다는 점 외에도 읽는 재미가 있고 크리스마스 연휴에 가볍게 읽기에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