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oy Called Christmas (Paperback, Digest, Reprint)
매트 헤이그 / Yearling Books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타 또는 크리스마스라고 부르는 사람이 어디에서 왔는지 궁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그의 이야기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 니콜라스는 힘든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몇 년 전에 돌아가셨고, 그는 작은 방 하나짜리 집에 살고 있고, 음식은 부족하고, 아버지는 너무 가난해서 니콜라스는 평생 크리스마스 선물을 두 번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하나는 아버지가 만들어준 썰매였고, 다른 하나는 어머니가 직접 만든 순무인형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을 사랑하는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순무 인형에 만족합니다.

니콜라스의 아버지는 엘프의 고향인 엘프헬름을 찾기 위해 극북으로 여행할 남자 팀에 합류합니다. 남자들은 엘프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그들에게 12,000 루블의 보상을 줄 핀란드 왕에게 증거를 가져오고 싶어합니다. 7명의 남자로 나누어진다 해도 이것은 니콜라스의 아버지가 그와 그의 아들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줄 많은 돈을 얻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여동생인 Carlotta 이모가 와서 니콜라스와 함께 머물기로 결정합니다.끔찍한 여자는 니콜라스를 밖에서 재우고 음식을 찾기 위해 매일 그를 숲으로 보냅니다. 대부분은 그녀가 직접 먹습니다.

니콜라스는 집을 떠나 아버지를 찾기 위해 극북으로 여행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결정하고 북쪽으로 향합니다. 그가 매우 큰 산에 가까워졌을 때 니콜라스는 매우 큰 순록을 봅니다. 그는 순록의 다리 중 하나에 화살이 튀어나온 것을 보고 조심스럽게 화살을 빼줍니다.

니콜라스는 엘프 마을인 엘프헬름으로 데려가는 한 쌍의 엘프들에게 발견됩니다. 니콜라스는 엘프들이 아버지에 대해 말할 수 있고 그를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한때는 명랑하고 착하고 다정했던 엘프들이 변한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엘프가 아닌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싶어하지 않으며 특히 인간을 의심합니다. 인간 일행이 엘프 아이들 중 한 명을 납치한 것으로 밝혀지고 니콜라스는 이 끔찍한 일을 저지른 인간들이 그의 아버지와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면에서 힘든 삶을 살아온 니콜라스가 자신이 진정 누구인지, 가족과 사랑의 가치가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되는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니콜라스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고 집을 찾고 자신의 운명을 발견하여, 아버지를 찾기 위해 출발했을 때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단호하고 용감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또한, 엘프 마을 사이의 있을 법하지 않은 우정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인생의 예상치 못한 불가능성과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와 크리스마스 정신에 대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