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ing Junie Kim (Library Binding)
Ellen Oh / Youth Large Print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은 6학년 김주니. Junie가 스쿨버스에서 왕따를 당하면서 중학교는 초라하게 시작된다. 누군가가 인종 차별적인 낙서로 학교 체육관을 훼손하자 상황은 계속해서 꼬이게 됩니다. Junie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들과 함께 말하기를 거부하자 친구들은 그녀에게 화를 냅니다. 주니는 조용히 혼자 괴로워하며 깊은 우울증에 빠집니다. 조부모님의 도움으로 Junie는 말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Junie의 역사 교사는 프로젝트를 지정하고 Junie는 조부모를 인터뷰하기로 결정하고 한국 전쟁 중 어린 시절의 믿을 수 없는 경험에 대해 알아봅니다. Junie는 불가능한 역경을 극복하려는 할머니의 맹렬한 결의와 전쟁 중에도 변함없는 할아버지의 연민에 감탄하게 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인종차별이 더욱 만연해짐에 따라 Junie는 조상의 힘을 활용하고 옳은 일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찾습니다.

소설에 힘을 불어넣은 것은 Junie의 조부모가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입니다. Junie의 할아버지는 12세 때 북한의 침략으로 촘촘한 마을이 무너져 내렸을 때의 가슴 아픈 기억을 공유합니다. 저자는 복잡한 정치 상황을 어린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능숙하게 전달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포착합니다. 또, 10살에 세 남매를 이끌고 실종된 부모를 찾아 전쟁터를 ​​헤매게 된 Junie의 할머니 진주의 기적 같은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Junie와 그녀의 할아버지와의 관계와 그의 이야기를 통해 그녀의 성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Junie와 그녀의 가족 이야기 뿐만 아니라 한국 전쟁에 대한 매우 다른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이 책은 가족과 우정, 생존, 인종 차별주의, 정신 건강에 관한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Junie의 현재 갈등과 한국전쟁 당시 조부모의 경험이 뒤섞인 가슴 뭉클하면서도 희망적인 이야기입니다. 작가의 어머니가 한국전쟁 당시 겪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썼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