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e Was Here (Paperback) - 2001 Newbery,『호프가 여기에 있었다』원서 Newbery : 뉴베리 5.0 10
조앤 바우어 지음 / Puffin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루클린에서 애디 이모와 함께 살고 있는 호프 얀시의 이야기입니다.

호프의 어머니는 태어날 때 그녀의 이름을 튤립이라고 지었습니다. 그러나 열두 번째 생일에 애디 이모는 그녀가 자신의 이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애디 이모의 손에 자란 그녀는 열네 번째 생일에 웨이트리스로 일하기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도시에서 도시로 이사하면서 소울 푸드를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식당 주인 G.T. 스툽은 백혈병과 투병 중입니다. Addie는 요리사로, Hope는 웨이트리스로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GT는 또한 부패한 지역 정치인에 맞서 시장 선거에 출마했습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G.T. 자신의 암이 차도를 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선거 관리 위원회는 Millstone이 부정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에게 투표한 것으로 기재된 몇몇 사람들은 실제로 유권자 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 Millstone은 사임하고 G.T. 시장이 됩니다. 그는 즉시 선거 운동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일하기 시작했고, 애디에게도 프러포즈를 하고 결혼 후 호프를 정식으로 입양합니다. 그러나 약 2년 후 G.T.의 암이 재발했습니다. 호프는 죽기 전에 G.T에게 그를 그녀의 진짜 아버지, 그녀가 항상 찾고 있던 사람으로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함께한 시간은 짧았지만 호프는 아빠가 있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G.T의 죽음은 희망을 그녀가 어떻게 그녀의 희망과 함께 있어야 했는지를 말합니다. 그녀가 떠나기 전에, 호프는 그녀의 서명인 "Hope Was Here"를 식당 카운터 아래에 써놓습니다.

호프의 캐릭터는 호감이 가고 독특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희망은 부모가 아닌 누군가가 키우는 것입니다. 호프의 어머니는 자신을 돌볼 책임이 없고 아이는 물론이고 아버지의 행방도 알 수 없습니다. 호프는 언젠가 그녀의 아버지가 나타나서 그가 놓친 세월을 채울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그녀의 삶의 스크랩북을 보관합니다. 호프는 아버지 형상의 관심을 구하고 식당 주인 G.T.에게서 그것을 발견합니다. 그녀는 그가 암 진단을 받았기 때문에 그와 가까워지기를 꺼리고, 특히 그녀가 아는 유일한 아버지를 잃을까 두려워합니다. 호프는 이미 엄청난 신뢰 문제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 그녀를 떠났기 때문에 사람들과 가까워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T의 캐릭터 또한 기억에 남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모범을 보이고 힘든 시기에 낙심할 수 없으며, 자신이 믿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훌륭한 사람입니다.

이 소설은 나쁜 일이 좋은 사람들에게 일어난다는 것을 보여주고, 삶에서 나쁜 일이 일어난 모든 순간을 감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줍니다. 이 소설의 주제는 ‘희망’ 그 자체입니다. 뿐만 아니라, 부모가 되는 것부터 웨이트리스, 사랑, 정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그럴듯한 이야기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