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블랙 에디션) - 정상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
팀 페리스 지음, 박선령.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통찰력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성공하거나 독보적인 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또는 기업들을 타이탄(거인)이라고 부릅니다. 평범한 사람이 비범한 사람이 되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 중 하나는 천재들의 삶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수년간 200명이 넘는 사람들과의 인터뷰 및 상호 작용을 검토하여 억만장자 및 세계적 수준의 공연자들의 전술, 루틴 및 습관을 모은 것입니다.

이 책은 일상 생활에서 시도할 수 있는 많은 전술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목표에 집중하기, 자신감, 미래를 상상하기, 효율적인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 배우기, 일상 생활 수정하기, 스트레스 완화, 명상과 자기 성찰의 중요성 등 생산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공통된 공통 주제는 이 위대한 인물들 각각이 자신의 약점을 인식하고 강점을 극대화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결점이 있지만 강점에 집중합니다. 타이탄은 자신의 강점을 찾고 주변에 습관을 만들기 위해 규칙을 만듭니다.


1. 건강-체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건강은 많은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 유일한 인간의 특성이며 지속적으로 완성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잘 알려진 간헐적 단식은 4시간 동안 하루에 한 끼를 먹고 20시간 금식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신체가 포도당을 사용하지 않고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는 케톤식이요법과 일치합니다. 이것은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얻는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간헐적 단식이 몸에서 암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2.회복탄력성

회복탄력성은 책에서 인터뷰에 응한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표준적인 특징이며 건강, 부, 지혜와 관련된 주제입니다. 성공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최상의 조건뿐만 아니라 최악의 조건에서도 자신이 하는 일을 훈련하고 준비합니다.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면 이러한 개인이 실패와 넘어짐에 직면했을 때 일어설 수 있습니다.

게임 학자들이 외상 후 6시간에서 24시간 사이에 테트리스를 플레이하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기타 외상 관련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테트리스는 강박관념, 중독, 섭식 강박증 및 불면증과 같은 다른 행동에도 도움이 되는 시각적 대체 전략입니다.

3. 집중하는 능력

특정 목표에 기억과 마음을 집중함으로써, 당신은 망상 활성화 시스템으로 알려진 뇌의 일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4. 명상

이 책을 위해 인터뷰한 10명 중 8명은 매일 명상을 합니다. 명상은 적절한 호흡 기술과 집중을 훈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각에서 멀어지는 연습입니다. 유명 배우 레인 윌슨이 인생의 개인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명상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그의 표준 상태가 많은 정신적 혼란을 일으키고 명상을 통해 마음에서 벗어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5. 자연을 관찰하다

슬프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연이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6. 항상 너무 바쁘지 마십시오

놀랍게도,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너무 바쁘지 않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바쁘다는 것은 마음이 통제 불능이고 혼란스럽다는 신호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고 시간을 갖는다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하루와 삶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조건 없이 이웃을 사랑하라

다른 사람의 행복을 원하고 그 대가로 더 행복함을 느끼는 친절의 실천을 장려합니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모든 타이탄이 자신의 멘토와 롤 모델에게도 배웠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한 것은 또한 멘토로부터 배운 것을 평가하고 개선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책에 있는 모든 것이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에게 맞는 하나의 성공 공식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책에서 제안하는 모든 것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일부 활동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전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그녀)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나이게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생에서도 마찬가지로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이 있지만 모든 것이 우리의 방식이 아닙니다. ‘나만의 성공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소유하고 활용하세요! 그것이 바로 모든 타이탄이 한 일입니다. 그들은 그들만의 방법을 발견했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호소력이 있다는 점에서 훌륭한 책입니다. 책에 나오는 타이탄(거인)처럼 우리 내부의 부족함을 극복하고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용기를 주는 훌륭한 자기계발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