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 코드 - 평생 병 걱정 없이 사는 하루 6분의 비밀, 최신개정증보판
알렉산더 로이드.벤 존슨 지음, 이문영 옮김 / 시공사 / 2013년 9월
평점 :
기원전 4세기에 이미 플라톤은 “육체의 모든 병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고대부터 인류는 인간의 자연적인 치유능력을 믿고 있었으며, 몸과 마음이 둘이 아니라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과학이 발달하면서 인체는 과학적으로 분석되기 시작했으며, 인체의 각 부위를 세밀하게 연구하면서 통일적인 시각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의학은 눈부시게 발전하여 유전자 조작까지 가능하게 되었지만, 정작 마음에서 비롯되는 병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내려오던 선조의 지혜를 잊고 갈피를 못 잡게 되어버립니다. 그러나 고대의 지혜는 오늘날 다시금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인간의 회복력을 믿는 긍정적인 힘으로 불치의 병을 치료하는 사례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p34 그 어떤 것보다 마을을 잘 간수하라. 인생의 모든 문제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이 책의 아이디어는 육체적이든 감정적이든 우리의 모든 질병이 스트레스의 직접적인 결과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강의 핵심은 면역 체계를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저자들은 우리의 기억이 세포 수준에서 그리고 우리 몸 전체에 저장된다고 깊이 설명합니다
모든 질병과 질병의 최대 95%는 하나의 근원이 있으며 이는 생각, 감정, 의식적 신념, 행동 또는 DNA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망, 신체적, 정신적, 관계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시합니다.
p70 힐링코드는 오직 마음의 문제만을 치유해 체내의 생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제거한다
스트레스와 질병
모든 질병과 질병의 최대 95%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라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또한 매년 지출되는 의료비의 약 80%가 스트레스성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고 밝혔습니다.
생리적 스트레스는 대부분의 신체적 및 비신체적 건강 문제를 유발합니다. 책의 저자들은 우리가 직면하는 각각의 건강 문제를 조사하고 어떤 스트레스가 이 문제를 일으키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p178 힐링 코드가 하는 일은 잘못된 믿음을 간직한 기억의 파괴적인 에너지패턴을 치유하는 것이다
저자들은 신체에 내장된 물리적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이 기능은 이 근원을 일관되고 예측 가능하게 제거하여 신경 면역 시스템이 신체의 모든 문제를 치료하는 역할을 대행하도록 합니다. 그의 발견은 과학적으로 그리고 힐링 코드 시스템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신체적, 정서적 또는 관계적 문제를 치료하고 성공의 돌파구를 실현한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에 의해 검증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떤 문제라도 치유할 수 있는 보편적인 치유 코드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p182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고 사랑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마음의 파괴적인 세포를 치유하는 것이다.
자아 치유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방해하는 잠재의식적 장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삶의 성공과 전반적인 성취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힐링 코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치유하고 자신을 치유하고 건강, 정신적 균형, 평화로운 영적 연결을 포함하여 원하는 상태에 도달하도록 도왔습니다.
힐링 코드는 주로 4개의 힐링 센터(콧등,후골,턱,관자놀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치유 코드를 실행하면 치유 지점에 에너지를 집중하여 모든 질병의 근원인 신체의 스트레스를 제거합니다. 누구나 쉽게 연습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프로세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3번, 6분씩 연습합니다.
p60 성장과 치유가 이루어지는 세포는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몸과 마음이 하나이며,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먼저 안정되고 평안해야 한다는 것은 굳이 자연의학을 거론하지 않더라도, 익히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을 향한 길은 아직도 요원해보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회의적이었지만, 건강이나 정서적 문제를 다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될 몇 가지 정말 흥미로운 아이디어와 원칙이 나와 있습니다. 단순히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데 관심이 있고 이러한 전문가가 제공하는 권장 사항을 고려할 만큼 열린 마음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