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백만장자 (골드 리커버 에디션) - 푼돈이 모여 어마어마한 재산이 되는 생생한 비법
토머스 J. 스탠리.윌리엄 D. 댄코 지음, 홍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책은 무수히 많습니다. 펀드에 투자하든지, 부동산을 사든지,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는 것은 운이 좋은 것도 아니고, 고급 대학 교육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부는 근면, 인내, 계획,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기 훈련의 생활 방식의 결과입니다. 즉, 부는 평생의 긍정적인 습관의 산물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은 대다수의 백만장자에게 성공은 운이 좋은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사려 깊고 신중한 행동의 결과라고 주장합니다. 부를 쌓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줍니다.

우리는 부자를 우상화하고 그들이 수백만 달러를 버는 비결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를 축적한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7가지 공통분모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이 책에서 우리는 많은 백만장자들이 중고차를 사고, 부의 일부를 소득세로 내고, 성인이 될 때까지 가족의 부를 자주 알지 못하는 자녀를 키우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저축과 지출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매년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이고 부를 축적하는 습관을 고수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전제는 대부분의 부유한 사람들이 지위 상징을 구입하는 데 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재정적 독립이며 그 목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합니다.

p71 백만장자들은 예산을 세우고 지출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부자가 되었으며, 똑같은 방법으로 재산을 유지한다.

1.절약

백만장자들 사이에서 식별한 주요 요인 중 하나는 검소한 성격입니다. 의미심장하게 그들은 검소하는 것이 부를 쌓는 초석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부채에 취약하지 않으며 소비 지향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연간 수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짜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2.시간관리

백만장자는 목표를 설정하고 많은 시간을 계획에 소비합니다. 대부분의 백만장자들은 하루 중 매 순간 계획을 세웁니다. 계획 없이는 생산성을 높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백만장자는 항상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시간이 돈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시간은 돈 이상입니다. 시간 최적화는 성공과 실패의 차이이므로 항상 시간 최적화에 중점을 둡니다.

p136 자동차나 의류 같은 사치 품목을 구입하는 데 보내는 시간과 자신의 재정적 미래를 설계하는 데 보내는 시간은 반비례 관계에 있다

3. 자산 관리 및 계획자산 관리 및 계획

부유한 사람들은 순자산을 향상시키는 것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시간, 에너지 및 돈을 할당합니다.

p222 일반적으로 많은 돈을 지원받는 성인 자녀일수록 더 적은 재산을 모으게 되며, 적은 돈을 지원받을수록 재산을 더 많이 모으게 된다.

4. 그들의 성인 자녀는 경제적으로 자급자족합니다.

그들은 자녀가 성인이 되면 경제적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전략과 규칙을 채택합니다. 그들은 자녀에게 부모가 부자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많은 고소득층은 자녀에게 자신의 재산을 절대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무리 부유하더라도 자녀에게 규율과 검소함을 가르칩니다.

5. 그들은 시장 기회를 노리는 데 능숙합니다.

부의 축적으로 맹세하는 부유한 미국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위한 부를 창출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준비된 시장을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6. 그들은 올바른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사업에서 성공하거나 실패할 위험과 확률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소수의 자영업 전문가만이 특정 연도에 수익을 내지 못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비해 대부분의 전문 서비스 회사의 수익성은 일반 중소기업의 평균보다 높습니다.

7. 재정적 독립

재정적으로 독립하는 것이 지위를 갖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백만장자는 항상 중요하지 않은 일에 돈을 쓰는 대신 재정적 안정에 중점을 둡니다. 게다가 그들 대부분은 정부나 가족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재정적으로 독립적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돈을 버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p90 사람은 쓰기 위해 돈을 번다. 쓸 곳이 더 생기면 돈을 더 벌어야 하는 것이다.

8. 돈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집세가 월간 총수입의 20%를 넘지 않아야 한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는 곳이 월 지출액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상류층 동네에 살면 슈퍼마켓 비용과 집과 관련된 비용도 높아집니다. 게다가, 이 돈은 비싼 임대료에 지출하는 대신 다른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차를 살 때는 얼마를 쓸지 주의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사기 위해 예산을 위험에 빠뜨리면 안 됩니다.

p357 용기 있는 사람들, 즉 기업가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두려움을 느끼지만 그 두려움을 극복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성공하는 것이다.

9. 진정한 백만장자에게 불황은 없다

백만장자는 장기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금융 위기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그들은 수동 소득을 생성하는 여러 회사와 여러 투자 기금과 같이 하나 이상의 수입원이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소비화되고 있고, 그런 세상에서 검소한 생활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욕망의 균형을 유지하고 부를 쌓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날 부의 창출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기술 덕분에 돈을 버는 방법은 그 어느 때보다 많습니다.

어려운 데이터를 일화와 비교 이야기로 설명하고 차트와 숫자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해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쓸모없는 물건을 많이 사지 않는다면 수입의 절반 이상을 절약할 수 있으며,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