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y at the Back of the Class (Hardcover)
Onjali Q. Ra? / Delacorte Pr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주인공은 난민 소년 Ahmet, Alexa, Michael, Tom입니다. 이야기의 네 주인공은 민감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그저 착한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Tom은 짧고 뾰족한 머리와 옆으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그는 정말 작지만 정말 재미있습니다. Tom은 미국에서 영국으로 이사했습니다. 그에게는 3명의 형이 있습니다. Josie는 큰 갈색 눈과 얼굴에 적어도 백만 개의 주근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Alexa의 해에서 가장 빠른 소녀이며 경기장 반대편에서 골키퍼를 지나쳐 똑바로 공을 찰 수 있습니다. Josie와 Alexa의 엄마는 학교에서 친구였습니다. Michael은 깨진 안경을 가지고 있고 그의 신발끈은 제대로 된 적이 없습니다. 그는 조용한 소년이지만 말을 하면 어른들이 감탄하는 표정을 짓습니다. 그는 빨리 달리거나 직선으로 공을 차지 못하지만 그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Ahmet은 조용한 소년이며 난민입니다. 전쟁을 피해 도망쳤지만,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그를 비웃고 괴롭히는데도 불구하고 그는 정말 착한 소년입니다. 그는 정말 빠르고 축구에서 놀랍습니다. 그는 시리아 출신이고 아직 영어가 유창하지 않습니다. Alexa는 Ahmet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첫 번째 친구입니다. 그녀는 정말 착하고 맞춤법을 잘합니다. 그녀는 Ahmet을 많이 돕고 Ahmet을 놀리고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화를 냅니다. 아이들은 가족과 헤어진 난민 소년과 가족을 되찾기 위해 여왕에게 편지를 보내기로 결심합니다.

평범한 아홉 살 소녀와 그녀의 친구들이 자신들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회정치적 상황에 맞서고,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무엇을 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 시대의 거대한 글로벌 이슈 중 하나인 난민 위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Ahmet 주변의 아이들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난민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아이들이 어른들이 그들에게 하는 말을 들은 것을 전달하고 질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아이들이 난민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모와 분리된 아이들의 곤경과 이러한 분리로 인한 심리적 피해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