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팬 -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 시대의 가장 큰손
팻 플린 지음, 이영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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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디지털 세계에서 부족과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비즈니스를 구축 및 확장하고 본질적으로 막대한 영향력을 창출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에 열성팬을 만들어 성공적인 수백만 달러의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팬도 중요하지만 슈퍼팬이 전부입니다. 열성팬그룹을 만들면 성공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일반 관객에서 슈퍼팬으로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1000명의 슈퍼팬을 찾아야 합니다.

슈퍼팬을 만드는 경험에 집중하세요. 이러한 경험은 중요하며 트래픽, 팔로어, 조회수 및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p36 슈퍼팬을 만드는 비결이 여기에 있다. 사람들이 당신을 발견하고, 당신이 제공한 것의 가치를 알아볼 뿐 아니라 그 결과로 색다른 느낌을 받아야한다. 그들이 자기자신을 특별하다고 느끼게끔 만들어줘야한다. 그러한 일들이 그들을 당신의 슈퍼팬으로 만든다.

슈퍼팬은 음악가, 스포츠 팀, 유명인에게만 존재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현실은 거의 모든 기업이 에너지 넘치는 슈퍼팬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캐주얼에서 활동으로, 활동에서 연결로, 그리고 나서 열성 팬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 경로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저자는 네 가지 수준으로 계층구조를 나누어 설명합니다.

1. 비정기적 청중: 청중의 가장 큰 부분입니다. 그들은 추천, 다른 웹사이트의 링크 또는 언급, 검색 결과, 관련 비디오 등을 통해 찾습니다. 그들이 올바른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방아쇠를 만드십시오. 그들은 자신들이 특별하다고 느끼기를 원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청중의 일부가 되도록 그들을 전환시켜야 합니다.

2. 활발한 구독자: 그들은 브랜드가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공유, 생성 또는 게시할 때 활성 청중은 새로운 콘텐츠나 제품에 시간, 돈 또는 둘 다를 투자할지 결정합니다. 이 청중이 행동을 취하고 연결된 청중으로 이동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3. 유대커뮤니티: 여기에서 브랜드에 마법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그들과 정기적으로 쉽게 의사 소통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이야기합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은 그룹 및 서로를 동일시하고 자신의 이름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커뮤니티의 구성원은 비즈니스가 탁월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댓글을 달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검증합니다. 여기에서 브랜드의 열성팬을 구축합니다.


p100 슈퍼팬 부대를 만들고 싶다면 기본에서 출발해야 한다. 비정기적 청중이 브랜드의 활발한 구독자, 팔로워, 정기 청취자, 시청자, 독자로 향하도록 길부터 닦아야 한다는 의미다. 그들의 언어를 배워서 사용하고,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작은 성과를 만들어 주고, 당신에 관해 공유하고, 미래의 모습으로 그들을 초대하고, 후속 조치의 힘을 이용하는 것까지가 이에 해당된다

1부 만나서 반갑습니다 _활발한 구독자

청중의 언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1: 이미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대화 찾기

소셜 미디어 시대에 청중의 요구와 문제를 찾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올바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방법 2: 가장 중요한 문제를 기술하십시오

특정 주제와 관련된 가장 큰 어려움에 대해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방법 3: 실제 대화

이 방법은 더 간단할 수 없습니다. 10명을 찾아 15분 동안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2장. 얼음이 깨지는 순간

자신과 삶에 대한 좋은 정보를 공유하세요. 개인적인 주제를 공유하고 브랜드 뒤에 있는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보세요 계속해서 가치를 더하는 한, 당신의 개성을 더하고 많은 새로운 사람들과 많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p178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를 이용하는 모습을, 어떤 방식으로든 내보이게끔 만들어야 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당신의 제품이 주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주인공은 그들의 경험이다. 그들이 이전에는 어떠했는지, 지금은 어떤지가 중요하다.

2부 함께하시겠습니까? _유대 형성 커뮤니티

7장. 참정권의 힘

결정에 청중을 참여시키는 것은 최종 결과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대신 참여와 소통에 관한 것입니다. 팬들은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좋아합니다. 그들은 브랜드의 일부 또는 그 이상으로 가족의 일부처럼 느낍니다.

9장. 비밀스러운 공장의 뒤편

공장 견학은 다음의 4가지를 제공합니다.

1) 적극적인 청중을 참여 팬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

2) 청중이 독특하고 특별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3) 브랜드 뒤에 있는 사람들과 청중을 연결합니다.

4) 청중에게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11장. 이름이 생기는 순간

이름은 단순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설득력이 있습니다. 이름이 있는 커뮤니티의 구성원이면 정체성이 있습니다.

3부 당신 덕분이에요 _슈퍼팬

15장. 예상치 못한 메시지

개별화된 비디오 메시지는 상호작용을 개인화할 수 있는 훌륭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이런 식으로 더 나아가는 것은 사람들을 열성 팬으로 만드는 큰 열쇠입니다.

4부 익숙함에 속아 소홀하지 않게 _함정

18장. 슈퍼팬의 여섯 가지 그림자

1. 함정 1

당신이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많은 청중이 있을 때 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당신이 뭔가를 잘못했을 때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함정 2: 명예와 돈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함정 3: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는다.

함정 4: 다른 사람들의 행동이 당신을 반영한다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그러한 행동에 대한 청중의 반응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함정 5: 모든 사람에게 반응하려고 한다

모든 사람에게 답장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응답할 수는 없지만 청중과 연락을 유지할 수는 있습니다.

함정 6: 번아웃

혼자서 모두 하려고 하지 마세요.


p279 슈퍼팬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양성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단 한가지 분명한 것이 있다.

당신은 어떤 업계에 있든, 어떤 틈새에 있든, 언제 시작을 했든 관계없이 슈퍼팬을 만들 수 있다. 미래의 슈퍼팬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을 끌어들여라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것은 기준선이지만 슈퍼팬에게는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슈퍼팬을 만들려면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어 그들이 인생에서 새로운 것을 여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다르고 특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비즈니스 환경은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물건을 파는 것이 유일한 목적이었던 시대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공짜로 사람들을 모으고, 가격을 다양하게 설정하여 슈퍼팬들이 많은 금액을 지불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 최고의 기업들은 상품을 공짜로 풀어버리는 방법으로 엄청난 수의 잠재 고객과 접촉하고 있기도 합니다.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그것을 원하는 슈퍼팬에게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상품을 대량생산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머지않아 한계에 다다를 것이 분명합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 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설명하고, 어떻게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응해야 할지를 보여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당연하게 여기며 생각해 오거나 적용해 왔던 원칙들에 대해 여러 가지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던 것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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