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markable Journey of Coyote Sunrise (Paperback)
댄 거마인하트 / Square Fish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버킷리스트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것 중에 하나가 도로 여행(로드 트립)일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혼자 또는 정말 가까운 사람과 함께 가고 싶어합니다. 어느 나라의 어떤 길이든 로드 트립에는 모험과 자유의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로드 트립의 가치를 이해종종 A지점에서 B지점으로 가는 것보다 더 깊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책은 어린 소녀와 그녀의 아빠, 그리고 그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장대한 로드 트립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Coyote와 그녀의 아버지 Rodeo는 지난 5년 동안 사랑스럽게 이름이 지어진 Yager라는 개조된 스쿨 버스에서 살았고 끝이 보이지 않는 전국을 여행했습니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그 버스에 있고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은 버스가 그들을 데려다 주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거칠고 자유롭습니다. Coyote와 그녀의 아버지가 따르는 규칙은 거의 없지만, 그들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거의 고려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갑니다. Coyote는 휴대전화가 없지만 집에 있는 할머니와 이따금씩 연락을 합니다. 어느 여름날 할머니는 그녀에게 곧 철거될 공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공원은 그냥 집에 있는 공원이 아닙니다. 그녀의 자매와 어머니를 앗아간 사고 전의 기억 상자가 있는 공원입니다. 그 상자는 그녀와 Rodeo를 집으로 데려가기 위한 위험한 계획을 세우게 합니다.


여행을 함께한 이들 각자는 너무나 현실적이고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살바도르는 친절하고 다정하고 강인했고, 레스터는 착하고 재미있고 충성스러웠습니다. 캐릭터들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책을 다 읽고 나면 친구들을 남겨두고 가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캐릭터에 감탄했습니다.

이야기는 가슴 아프지만,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Coyote가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도전 중 하나에 직면했을 때 도와주고 응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가족이 혈연으로 연결된 사람들일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마음에 새기도록 선택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배웁니다. 그녀가 겪었던 모든 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긍정적인 시각과 모든 것에 대해 냉소적인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많은 교훈과 메시지가 있습니다. 사랑과 슬픔과 기억과 수용, 과거를 극복하는 것, 그리고 친구를 가족으로 만든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등 많은 주제를 가진 이야기입니다.

로드트립 영화를 볼 때는 우리 나라 면적이 작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로드 트립에 대한 로망을 갖게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이러한 책을 읽다보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지금 당장 떠나지는 못하지만 책을 통해 대리만족하는 것, 그것이 책이 주는 즐거움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