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Egypt Game (Paperback) - Newbery 1968 ㅣ Newbery : 반드시 읽어야하는 뉴베리 수상작 217
Snyder, Zilpha Keatley / Atheneum / 2009년 7월
평점 :
에이프릴 홀이라는 소녀는 배우 지망생인 어머니 도로시아가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할머니와 함께 살기 위해 캘리포니아 대학 타운으로 이사합니다. 그녀는 아파트 건물에서 멜라니라는 이름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소녀와 남동생 마샬과 친구가 됩니다. 그들은 둘 다 이야기와 게임을 만드는 데 강한 상상력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좋은 친구가 됩니다. 그들은 둘 다 이집트, 특히 고대 이집트에 매료되어 이집트와 고대 이집트인들이 행했던 전통 의식에 대해 배우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그들은 모두 역사책, 특히 고대 이집트에 대한 공통된 사랑으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어느 날, 아이들은 동네 울타리에서 버려진 마당으로 이어지는 구멍을 발견합니다. 한 가지 문제는 마당이 골동품 가게 뒤에 있습니다. 이 골동품 가게는 교수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마당에 몰래 들어가 놀고 이집트 신들에게 제단을 쌓고 그들만의 의식을 만들어 냅니다. Elizabeth라는 새 소녀가 건물로 이사를 오면 그들은 그녀도 게임에 참여하게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비밀로 유지됩니다.
에이프릴은 새로운 삶에 적응하고 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근 습지에서 이웃 소녀가 살해된 채로 발견되면서 삶은 혼란에 빠집니다. 온 동네가 패닉에 빠지고 에이프릴, 멜라니, 마샬, 엘리자베스는 안에 갇혀 있기 때문에 잠시 이집트 게임을 중단해야 합니다
할로윈이 되자, 에이프릴, 멜라니, 엘리자베스, 마샬은 다른 아이들과 장난을 치러 갑니다. 그들은 이집트를 방문하기 위해 더 큰 그룹에서 몰래 빠져나오지만, Toby와 Ken에게 잡힙니다. 에이프릴과 멜라니는 소년들이 자신에게 말할까봐 두려워 게임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살인자가 잡히지 않았지만 아이들은 결국 다시 밖에서 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방과 후에 만나 이집트 게임을 하고, 서로에게 메모를 전달하는 데 사용하는 더 많은 의식과 상형 문자 시스템을 생각해냅니다.
어느 날 밤, 에이프릴은 마샬을 돌보고 있고 멜라니는 부모님과 함께 콘서트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집트에서 교과서를 잊어버렸고 숙제를 하기 위해 교과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마샬과 손전등을 들고 길을 따라 마당으로 갑니다. 그 때 한 남자가 에이프릴을 공격합니다. 나중에 그들은 그녀가 공격을 받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본 사람이 교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에이프릴은 교수가 아니었다면 동네 소녀처럼 살해당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크리스마스 방학 동안 교수는 에이프릴, 멜라니, 마샬, 엘리자베스, 켄, 토비에게 각자 안전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창고 열쇠를 줍니다. 에이프릴은 할머니와 함께 영원히 살기로 결정하고 행복하게 새 삶에 정착했습니다
이집트 게임이 실제로 더 많은 미스터리와 서스펜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야기는 자신을 위해 환상의 세계를 발명하는 동네 아이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솔직히 에이프릴, 멜라니, 마샬, 그리고 엘리자베스, 토비, 켄만큼 극적이거나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게임 자체는 위대하고 멋진 모험입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이집트 신들에게 제단을 쌓고 그들이 대제사장, 대제사장, 이집트 파라오인 것처럼 가장합니다. 그들이 비밀리에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의식, 의식, 상형 문자의 자체 버전을 포함하여 연구를 기반으로 전체 문화를 구축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모두 발견된 물건을 사용하여 풍부한 상상력에 생명을 불어넣는 그들의 독창성과 교활함과 일치합니다. 판타지 소설이 아니지만, 아이들이 만드는 이야기를 엿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상상력은 소설에 활력을 불어넣고 멜라니와 에이프릴의 우정을 위한 토대 역할을 합니다. 저자는 모든 사람이 나이에 관계없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듯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의식과 의식을 포함하여 고대 이집트의 연극에 대한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신비와 위험이 담긴 흥미진진한 책입니다. 그러한 책은 어린이들이 고대 종교나 이교 종교에서 노는 것이 신성모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컴퓨터 화면, 비디오 게임 콘솔, 모바일 장치에 끊임없이 묶여 있는 어린이들에게 상상력 놀이를 장려하는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1960년대 작품인만큼, 대화가 진솔한 것 같으면서도 확실히 구시대적인 느낌이 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상상력이 마법과 같았던 그 환희의 시대, 우리가 도서관에서 읽고 찾을 수 있는 모든 스크랩으로 만든 책으로 연료를 공급받은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