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Cricket in Times Square (Paperback) - 1961 Newbery ㅣ Newbery : 반드시 읽어야하는 뉴베리 수상작 30
Garth Williams, George Selden 지음 / Square Fish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Mario Bellini와 그의 부모인 Mama와 Papa Bellini는 뉴욕 타임스퀘어 지하철역에서 신문 가판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Mario는 뉴욕에서는 아주 이상한 귀뚜라미 소리를 듣습니다. 그는 그것을 추적하고 신문 더미에서 귀뚜라미를 찾습니다. 마리오는 즉시 그것을 치우고 성냥갑으로 침대를 만들고, 그것을 애완 동물로 키울 수 있도록 부모에게 간청합니다. 엄마는 집에 가져가지 않고 신문 가판대에 보관하는 한 마지못해 동의합니다.
그날 밤 Chester라는 이름의 귀뚜라미는 역의 신문 가판대 근처에 사는 다른 두 마리의 동물, Tucker라는 불쌍한 쥐와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Harry Cat을 만납니다. 체스터는 크리켓이 어떻게 타임스퀘어에 등장하게 되었는지 설명합니다. 그는 원래 코네티컷 출신이지만 사람의 피크닉 바구니에 갇힌 채 뉴욕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마침내 바구니에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동물들은 체스터의 짹짹거리는 아름답고 음악적인 소리에 즉시 취합니다. 그들은 그를 그랜드 센트럴 역으로 데려가 코네티컷으로 돌아가는 기차에 태워 주겠다고 제안하지만 그가 좋아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도시에서 시간을 보낼 것을 제안합니다. Chester는 동의하지만 매우 적절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Bellinis의 고객인 Mr. Smedley라는 음악 교사도 Chester의 짹짹 소리를 듣고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 귀뚜라미를 위해 엄청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마리오는 체스터가 살 크리켓 케이지를 찾고 싶어 체스터를 차이나타운으로 데리고 가서 Sai Fong이라는 중국인이 소유한 가게로 데려갑니다. Sai Fong은 귀뚜라미를 보고 신이 났고 Mario를 매우 저렴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교한 새장을 판매합니다. 차이나타운을 떠나기 전에 마리오는 포춘 쿠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운은 그에게 행운이 오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체스터는 마리오의 제스처를 고맙게 생각하지만 새장에 갇힌 느낌이 마음에 들지 않아 터커를 대신 침대로 사용할 신문 가판대의 금전 등록기에서 달러 지폐와 함께 그 안에서 잠을 자게 합니다. Chester는 아늑한 성냥갑에서 잠들면서 자신이 실제로 어떻게 뉴욕을 좋아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 보니 2달러 지폐의 절반을 먹었고 그것이 잎사귀인 줄 알았습니다. 체스터는 당황합니다. 터커는 누군가에게 누명을 씌우라고 제안하지만 체스터는 벨리니 사이에 나쁜 감정을 조성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의논하는 동안 Mama Bellini는 아침에 신문 가판대를 열러 와서 Chester가 한 일을 봅니다. 그녀는 변덕스러워 마리오에게 체스터가 머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리오가 돈을 어떻게든 대체하는 것뿐이라고 말합니다.
Mario는 결심하고 2달러를 대체할 수 있도록 추가로 일하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터커는 마리오를 구출하기 위해 마지못해 체스터에게 평생 저축한 2달러, 그가 수년간 모은 동전 더미를 주고 벨리니가 찾을 수 있도록 신문 가판대에 둡니다. 마마 벨리니는 돈이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말에 충실하고 체스터를 머물게 합니다.
마리오는 체스터의 식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체스터를 다시 차이나타운으로 데려가 Sai Fong에게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냅니다. Sai Fong은 또 다른 중국인 친구를 데리고 와서 Mario에게 체스터에게 먹일 뽕잎을 주기 전에 그들에게 완전한 중국 식사를 대접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마침내 Chester가 뉴욕에 온 지 두 달이 되었습니다. 동물들은 파티와 함께 축하하지만 춤을 추는 동안 Tucker는 일부 성냥을 넘어뜨리고 신문 가판대를 불태웁니다. 일부 탄창만 불타고 있지만 엄마는 귀뚜라미에게 그것을 가지고 있었고 즉시 그를 제거하라고 요구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하기 전에 체스터는 짹짹 소리를 내기 시작하고 엄마는 그 아름다움에 당황합니다. 계속해서 터커는 체스터에게 더 많은 음악을 짹짹거리도록 격려하고, 그는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짹짹짹짹거리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그와 너무도 사로잡혀 그가 머물게 하기로 동의합니다.
이것은 Chester Cricket에게 거대한 무언가의 시작입니다. 그는 새로운 음악을 배우기 위해 매일 밤 라디오를 듣고, 벨리니는 사람들이 재능 있는 뮤지컬 크리켓을 들을 수 있도록 매일 두 번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자주 연주하는 데 익숙하지 않으며 여가 시간에 자신의 음악을 작곡하는 것으로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그는 뉴욕에서 더 이상 행복하지 않으며 일주일 간의 콘서트를 마치고 코네티컷으로 돌아갈 때가 되었다고 결정합니다.
동물들은 그가 떠나는 것을 보고 슬퍼하지만 그가 마지막 콘서트를 마친 후 그를 그랜드 센트럴 역까지 호송합니다. Mario는 Chester가 사라진 것을 보고 자신이 돌아오지 않을 것임을 알고, Chester가 더 행복할 것이기 때문에 기쁩니다. 이 책은 Tucker와 Harry가 내년 여름에 코네티컷으로 여행을 떠날 생각을 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귀뚜라미가 거장으로 판명되어 단순히 짹짹거리는 소리가 아닌 모든 종류의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할 때까지 이야기가 정말 끌립니다. 슬프게도, 노래 이름은 독자들에게 종을 울리지 않을 것이며, 이는 그의 그랜드 콘서트를 현대 독자들에게 덜 흥미롭게 만들 것입니다.
Charlotte의 Web에서와 같이, Garth Williams의 삽화는 이 달콤한 이야기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듭니다. 귀뚜라미는 작별이 고통스럽긴 하지만 삶의 일부라는 것, 가장 작은 개인이라도 많은 삶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Charlotte's Web은 유사한 주제와 교훈을 공유하지만 그 책에서 찾을 수 없는 몇 가지 요소도 제공합니다.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둘러싸여 있다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집을 찾을 수 있으며 창의력과 노력을 통해 항상 자신의 행운을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