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ast Song (Mass Market Paperback)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 Grand Central Pub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일곱살 Ronnie는 모든 것에 대해 반항적이고 논쟁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항상 10살남동생과 도움이 필요한 낯선 사람에게 친절하고, 필요할 때 매너를 지키며, 다른 아이들처럼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모순되는 모습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나쁜 아이가 아닙니다. Ronnie의 삶은 부모님이 이혼한 이후 바뀌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Ronnie를 아버지인 스티브와 함께 여름을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티브는 작은 조용한 해변 마을인 노스 캐롤라이나 주 윌밍턴에 살고 있으며 자녀들과 재회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러나 Ronnie는 ​​스티브에게 말하지 않고 해변으로 향합니다. 해변에서 배구 경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선수 중 한 명인 Will은 우연히 그녀에게 부딪쳐 Ronnie 전체에 소다수를 쏟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Blaze라고 부르는 이상한 소녀 Galadriel을 만납니다. Blaze는 불꽃놀이에 대한 애정을 가진 사회 병리적인 십대 마커스와 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해변에서 불법적으로 불을 피우는 쇼를 개최합니다. Ronnie와 Blaze는 즉시 그들 사이에 관계를 맺고 Blaze는 부모님이 이혼하고 끊임없이 데이트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Ronnie는 Blaze에게 뉴욕에서 겪은 문제, 특히 좀도둑 탈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잔인하고 불안한 여자 친구에게 못 생기기를 좋아하는 마커스는 Ronnie와 바람을 피우기 시작합니다.

다음날 Ronnie는 Blaze에게 실제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하려고 했지만 남자 친구에 대한 나쁜 소식을 듣지 않고 훔친 CD를 Ronnie의 가방에 넣고 Ronnie는 아버지의 친구 중 한 명에게 체포됩니다. Ronnie는 특히 CD를 훔치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훔친다는 사실에 정신이 팔렸습니다. 놀랍게도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믿고 그녀를 고소할 때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어머니에게 말하지 말라고 제안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관계를 향상시키고 그녀는 3년 동안 무시해 온 아버지와 연결되기 시작합니다.

Ronnie는 아버지와 함께 해변을 걷다 보면 바다 거북 둥지를 발견합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들이 얼마나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너구리가 알이 부화하기 전에 둥지를 파괴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Ronnie는 그들을 구하기로 결심하고 둥지에서 밤을 보내며 그들을 보호합니다. 다음날 그녀는 수족관에 도움을 요청하고 자원봉사자를 보내 임시 보호 케이지를 부화시킬 수 있도록 그 자리를 표시합니다. 자원 봉사자는 Will입니다. 같은 날 케이지가 올라 오지 않을 때 Ronnie는 그에게 화를 내며 일을 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그는 자신이 그랬다고 주장하고 둥지를 보호하는 밤을 보내겠다고 제안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고 관계가 발전합니다.

Blaze는 여전히 CD를 Ronnie의 가방에 넣고 혐의가 남아있음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Blaze의 삶은 급격히 악화되고 있으며 어머니가 쫓아 내자 Marcus와 함께 이사합니다. 그녀는 Ronnie에게 용서를 구하지만, Ronnie와 윌에 대한 지속적인 원한으로 마커스가 그녀를 집에서 쫓아 낼 것이기 때문에 그녀가 한 일을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윌에게도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환경 과학을 공부하고 싶을 때 Vanderbilt에 참석하도록 받아 들여지고 강요됩니다. 또한 교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의 친구 Scott은 우연히 폭죽으로 불을 붙였고 Marcus는 그것이 무너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Marcus는 Will과 Scott에 대해이 중요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Scott은 이야기가 나오면 대학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잃을 가능성이 큽니다. 윌은 친구와 헤어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스콧은 윌과 어머니가 거의 익사할 뻔했을 때 목숨을 구했고, 스콧은 이를 정기적으로 상기시켜줍니다. 윌의 어머니는 즉시 Ronnie를 싫어하고 마커스가 윌의 여동생 결혼식을 망치고 그의 어머니는 Ronnie를 비난합니다. 신부이자 유일한 사람인 메간은 다음날 Ronnie를 찾아가 윌에게서 물러나지 말라고 부탁합니다. 윌에게 끝났다고 말한 Ronnie는 그에게 서둘러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모든 것을 막기 위해 스티브는 자신이 암으로 죽어 가고 있음을 밝힙니다.

이 소설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전형적인 러브 스토리가 아닙니다. 주로 아버지와 자녀가 나누는 사랑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것은 현재 사회에서 지속되는 일반적인 문제를 다룹니다. 이혼이 자녀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깨어진 관계가 시간과 용서에 의해 어떻게 변화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이 소설의 경우 음악에 대한 열정이 딸을 아버지와 묶습니다. Ronnie는 부모 사이에서 일어난 일로 상처 입은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찾으려고 애쓰고 있었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부인하는 고민 한 아이였습니다. 그녀는 줄리어드에 입학 할 자격이 있었지만 과거의 상처는 그녀가 꿈을 꾸지 못하게하고 있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그녀가 가져온 고통은 그녀가 아버지의 흔적을 지우려고 할 정도로 그녀를 괴롭혔습니다.

윌은 아버지에 대한 Ronnie의 태도 전환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Ronnie가 인생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하나의 큰 세계임을 깨닫게 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Ronnie는 처음에는 아버지를 괴롭혔을지 모르지만, Ronnie가 너구리로부터 바다거북 알을 보호하려고 시도한 에피소드는 도전적인 정면 아래에 아버지가 한때 알고 있던 딸을 통해 여전히 모든 것을 살았던 부드러운 마음의 소녀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사건의 전환과 함께 Ronnie는 천천히 아버지에게 문을 열었습니다. 자녀들은 나중에 아버지가 위암으로 죽어 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것은 특히 아버지와 관계를 맺기 시작한 Ronnie에게 고통스럽고 상처를 입혔습니다.

일반적이지만 당연한 것으로 간주되는 문제를 미묘하게 다룹니다. 자녀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은 이혼으로도, 상처로도, 변하지 않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아버지와 딸의 관계가 아름답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부모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초반부는 약간 지루했지만, 결말에 가까워질수록 사건의 전개가 빨라집니다. 이야기의 로맨스는 즐겁고 두근 두근하고 달콤했습니다.

Nicholas Sparks는 독자들이 캐릭터의 고통을 느끼고 그들이 겪고 있는 일에 공감하게 만드는 재능이 있는 작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허용한다면 사랑이 진정으로 사람들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실제로 변화시키는지에 대한 진심 어린 아름다운 메시지를 써서 감동을 주는 이야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