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시련은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시간
나폴레온 힐 지음, 샤론 레흐트 해설, 강정임 옮김 / 흐름출판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1938년에 쓰여졌지만 73년 후인 2011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그것은 매우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폴레옹과 악마 사이의 인터뷰를 통해, 악마는 사람들을 조종하고 그들의 삶을 통제하기위한 그의 주요 도구로 두려움을 강조합니다. 악마는 자신이 전 세계 사람들의 98%를 지배한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논의는 나머지 2%를 늘리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 책은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배치되어 있고, 책 전체에 걸쳐 많은 교훈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요 사항입니다.

p20 두려움은 인간이 만들어 낸 악마의 무기이다. 확신과 신념은 이러한 악마를 물리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인간의 무기이다. 이 신념에는 위대한 힘이 있다. 신념은 좌절과 실패에 쉽게 무릎꿇지 않는 자들을 지지하는 우주의 불가항력적인 힘과 연결되는 고리이다

 

1. 두려움

우리는 악마가 두려움의 씨앗을 심음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통해 우리를 통제한다는 것을 배웁니다. 가장 효과적인 6가지 두려움은 빈곤에 대한 두려움, 비판, 건강 악화, 사랑의 상실, 노년, 죽음입니다. 이 여섯 가지 두려움 중에서 악마의 목적에 가장 기여하는 것은 가난과 죽음입니다.

p124 나를 멈출 수 있는 건 명확하게 사고하는 힘뿐이야. 명확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어떤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방황하지 않아. 이들은 마음의 힘을 알고 있어. 게다가 어느 누구에게도, 어떤 권력에게도 그 힘을 인계하거나 양보하지 않지.

2. 방황하는 사람 vs 방황하지 않는 사람

두 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습니다. 방황하는 사람은 자신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마음 밖의 상황에 의해 영향을 받고 통제를 받도록 허용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부모, 학교 교사, 종교 강사 및 기타 성인이 어린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추론하는 능력을 파괴함으로써 자신도 모르게 악마의 목적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반면, 방황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가지고 모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방랑자가 아닌 사람은 확실한 계획을 통해 항상 확실한 일에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그 는 항상 일하는 삶의 주요 목표와 많은 사소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그의 중심 계획으로 이어집니다.

p334 승리하는 자들은 방황하는 습관을 지배한다. 승리하는 자들은 명확한 방침, 명확한 계획,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들과 반대되는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만 가지고 아무런 계획도 목적도 방침도 없이 방황하기 때문에 결코 승리할 수 없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당신이 누구이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에 대한 확고한 근거가 없다면 악마는 그것을 이용하고 당신의 삶에 대해 그가 원하는 어떤 신념, 의견을 심는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이것은 방랑자들이 그것을 포용하고 그의 함정에 빠지기 때문에 조종하는 것입니다

사회가 방황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큰 영향을 미치는지 강조합니다. 그는 어린 나이부터 두려움이 이미 아이들에게 주입되고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삶의 특정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이나 신념을 개척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지 않는 방법을 지적합니다. 어른이 되어 많은 것을 배우지 않고 스스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아는 것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이 주입 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비판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들을 소비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특정 문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삶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방랑자를 생산하게 됩니다.

3. 최면 리듬의 법칙

이것은 실제로 습관이 형성되는 방식을 말해줍니다. 이것은 습관을 영구적으로 만들기 위해 이용하는 자연 법칙입니다. 그것은 마음이 습관을 통해 반복해서 조직적인 리듬을 형성한다는 생각의 충동으로 시작됩니다.

4. 영적, 정신적, 육체적 자유를 얻기 위한 7가지 원칙

p210

1.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2. 자제심을 길러라

3. 역경에서 배우라

4. 환경의 영향을 지배하라 (다른 사람과 연합하기)

5. 시간을 잘 활용하라 (부정적 사고방식 대신 긍정적 사고방식을 만들고 지혜로워지기)

6. 조화를 꾀하라 (자신을 둘러싼 정신적, 영적, 물리적 환경 속에서 지배적인 세력이 되기 위해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행동하기)

7. 신중하게 행동하라 (행동에 앞서 전체적인 계획을 꼼꼼히 살펴보기)

p313 인간은 지혜를 가지고 태어나진 않지만 생각하는 능력은 가지고 태어나지. 그리고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생각은 지혜가 되기도 한다네.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은 생각에 관한 개념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생각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피그말리온 효과처럼 생각하는 것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뇌는 부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움직이게 하는 것을 압니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생각을 정리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사용해야합니다. 이것은 긍정적인 삶으로 이끌 것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을 찾는 것'을 강조합니다. 자신을 찾는 것은 세뇌에 따른 속박을 깨뜨릴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의견, 신념, 목표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스며 들기 시작할 때마다 당신은 이미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무엇을 받아들이는지 이미 알고 있으므로 그것이 당신을 통제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도 두려움이 터져서 믿기 시작할 정도로 소비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여정 중에 길을 잃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요 메시지는 간단한 전략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행에 옮기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시도의 결과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는 삶을 살아갑니다. 저자는 우리 대부분이 안전, 예측 가능성 및 침체의 삶보다 노력하고 실패하고 성장하는 삶의 불확실성을 더 두려워한다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모두 인생의 좌절에 직면하지만 그들이 당신의 믿음을 먹어 치우면 두려움에 빠지고 악마가 이기게 됩니다.

p189 만일 자네의 마음이 가난을 두려워한다면 자네의 마음은 가난을 더욱 끌어당길 걸세. 만일 자네의 마음이 부를 원하고 그것을 기대한다면, 자네의 마음은 부에 해당하는 물리적 등가물, 즉 돈을 끌어당길 걸세. 이는 만고불변의 자연의 법칙에 따른 결과지

선과 악을 정의하고, ‘끌어당김의 법칙’, ‘잠재의식론’ 등의 내용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기독교인이라면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이 제법 많습니다. 그러나 종교적이든 비종교적이든이 책의 메시지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지혜와 영감이 있습니다. 성공이란 뚜렷한 목표와 주관, 강한 신념과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지극히 평범한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준 책입니다.

무엇보다도 너의 ‘또 다른 자아’가 네가 할 일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단단히 명심해라. ‘또 다른 자아’는 네가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줄 뿐이다.
- P56

또 다른 자아는 일시적인 좌절을 겪을지도 모르지만 영원한 실패를 경험하지는 않는다.
- P66

우리 모두가 삶에 드리운 축복의 목록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우리가 지닌 모든 재능에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인생에서 최악의 순간에 직면했을 때 가족과 친구들이 나에게 전한 축복을 떠올려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이것이 일시적인 좌절에서 벗어나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 P76

인간의 마음을 지배하기 위해 내가 쓰는 가장 교묘한 기술 중 하나는 두려움이야. 인간의 마음 속에 두려움의 씨앗을 심어 놓으면 이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나지. 그러면 나는 이 싹들이 차지하고 있는 공간을 지배하는 걸세.
- P95

방황하지 않는 자들은 자주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어떤 일에서든 이런 능력을 활용한다
- P138

용기를 잃지 않고 실패를 극복하는 능력은 ‘위대한 성공을 이룬 모든 사람들의 핵심 자산’이다.
- P151

명확한 계획과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은 일시적인 좌절과 실패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지. 그는 계획이 실패하면 다른 계획으로 대체하기는 해도 자신의 목표를 변경하지는 않아. 그는 인내하면서 끝까지 기다리네
- P222

모든 인간이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지. 이는 인간이 지배할 수 있으면서도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일세
- P27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