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der (Paperback) Beverly Cleary 10
비벌리 클리어리 / 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년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강아지를 키워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누구나 성장기에는 동물들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봐야 하는데, 동물과 사람의 우정 이야기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주인공 Leigh Botts의 부모는 몇 년 전에 이혼했습니다. 그와 그의 어머니는 못생긴 새 아파트로 이사해야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의 삶은 지루했지만 그와 그의 친구 Barry가 개를 발견했을 때 바뀌었고 그들은 그를 Strider라고 불렀습니다. 둘 다 그를 찾았기 때문에 공동 양육권을 갖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파트 주인은 Leigh와 그의 엄마가 자신이 임대한 아파트에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Leigh는 마침내 집주인이 개를 키우도록 설득했습니다.

Leigh의 Strider에 대한 헌신적 애정은 그에게 극복 할 수 없는 문제인 부모의 별거, 아버지의 불완전함, 심지어 학교에서 소녀에 대한 매력까지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이 책은 Beverly Cleary의 1984년 Newbery Medal 수상 소설 Dear Mr. Henshaw의 속편입니다. 이제 Leigh Botts가 고등학교에 들어가려고 하므로 더 이상 좋아하는 작가에게 편지를 쓰지 않고 대신 그에게 일어난 중요한 일에 대한 일기를 작성합니다.

1991년에 쓰여졌지만 Leigh의 목소리는 진짜처럼 느껴지며, 마음으로 글을 쓰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Leigh의 이야기는 조용하고 반성적인 이야기입니다.

Newbery상을 수상한 Dear Mr. Henshaw를 클래식으로 만든 정서적 강렬함은 부족하지만, 이 속편은 저자인 Beverly Cleary의 탁월함을 더욱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