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et Cat Named Bob (Hardcover)
James Bowen / St Martins Pr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고양이를 반려하는 인구가 점점 늘어난다고 합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강아지보다 상대적으로 손이 덜 가는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많이 키우는 만큼 고양이의 수도 많아지고 그만큼 유기되는 경우도 많아질 것이라는 우려섞인 목소리도 있습니다.

주인공 제임스는 11살 때 부모님의 이혼과 아버지의 재혼으로 혼자 남겨지게 됩니다.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고통을 느낀 그는 손대지 말아야 할 마약을 시작하게 되고, 이후 그의 삶은 나락으로 빠집니다.

희망이 보이지 않던 그의 삶은 한 사회복지사의 노력으로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제임스는 배와 다리에 큰 상처를 입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합니다.

제임스는 곧바로 병원으로 향해 고양이를 치료했습니다. 런던의 거리로 나가 기타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는 거리 음악가입니다. 거리 공연으로 하루에 25파운드를 벌던 제임스에게 고양이 치료비 28파운드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임스는 전 재산을 털어 고양이를 치료해줬습니다. 제임스는 치료 후 원래 있던 자리에 고양이를 놔뒀고 둘은 헤어졌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제임스를 계속 따라다녔습니다. 고양이를 키우기로 결심한 제임스는 고양이에게 자신이 좋아했던 TV프로그램 속 인물인 ‘밥’이라는 이름을 지어줬고, 둘은 어디든 함께했고 24시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제임스는 모든 사람이 그와 밥에게 친절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괴롭히고 괴롭히는 것을 즐겼으며 때로는 심지어 밥까지도 괴롭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임스는 밥에게 좋은 삶을 제공하는 또 다른 동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그의 삶을 바로 잡아야했습니다.

결국 마약 습관을 극복하고 버스킹을 하며, ‘The Big Issue’ 잡지를 판매하며 다시 자신의 삶의 목적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는 이제 완전히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의 책은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고, 많은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그의 성공이 그를 거리에서 완전히 끌어 내고 낙담한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고양이 밥은 14살의 나이로 작년 6월에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합니다.

제임스는 최고의 작가는 아니지만, 그의 글에는 단순하고 정직한 어조가 있고, 글을 읽고 있노라면 밥에 대한 그의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말해서 특별히 잘 짜여진 것은 아니지만 강력한 이야기이며, 많은 사람들이 피하고자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동물과의 우정과 희망, 또 다른 기회가 주어진다면 사람들이 어떻게 삶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보여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